달라진 세상 MZ세대와 소통은?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달라진 세상 MZ세대와 소통은?

강산들 기자 0 2020.11.25

MZ세대가 패션의 큰 손으로 부상하면서 이들과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지난 5월 실시한 미디어, 콘텐츠 이용 행태 및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MZ세대의 88.4%가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로 이용 빈도가 높아진 콘텐츠가 있다고 응답했는데 1인 크리에이터 영상, TV프로그램, 스트리밍 음악, 웹예능, 신문 뉴스 기사 순으로 특히 영상 콘텐츠의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젊은 세대의 이용률이 높은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MZ세대와의 소통 활로를 넓히고 있다.

 

네파는 틱톡과 같은 모바일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맞춤형 스타일링 콘텐츠인 데일리룸 패리스 챌린지를 주제로 총 5편의 챌린지 영상을 데일리룸 오피셜 틱톡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앞뒤로 번갈아 입는 것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챌린지를 통해 네파패리스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선보이는 동시에 MZ세대의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밀레는 카카오쇼핑라이브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브랜드 모델인 가수 임영웅이 착용해 화제가 된 아우터 제품들은 물론 레트로 감성을 재현한 밀레 클래식라인을 MZ세대들이 주목하는 플랫폼을 통해 소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블랙야크는 브랜드 앰버서더 강하늘이 헤비어 백팩 캠페인을 실천하는 모습을 담은 당신의 배낭이 더 무거워야 하는 이유의 브이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헤비어 백팩은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품을 들고 쓰레기를 수거해 무겁게 하산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실천형 친환경 캠페인이다. 브랜드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며 미닝아웃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공략하는 행보다.

 

아이더JTBC에서 방영 중인 미니시리즈 라이브온제작 지원을 통해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드라마 라이브온은 수상한 목적을 가지고 방송부에 들어간 서연고등학교 셀럽 백호랑(정다빈 분)이 엄격한 방송부장 고은택(황민현 분)을 만나 겪게 되는 상극 케미 로맨스 드라마다.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다운 학생들의 사랑과 우정을 생생하게 그려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