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오래 입는 것도 지속가능성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옷을 오래 입는 것도 지속가능성

강산들 기자 0 2020.10.15

 

옷을 오래 입는 것도 쓰레기를 줄이는 친환경 지속가능 경영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글로벌 기능성 섬유인 고어텍스는 최근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환경 관련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환경 친화적인 소재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의 내구성을 고려해 오래 입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한 가지 제품을 오래 입는 것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의류 제품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는 약 64%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올바른 제품 관리를 통해 제품 수명을 늘려 오랫동안 입게 된다면 이 같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코오롱스포츠윈드체이서 재킷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방수 방풍 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됐다. 외부 수분은 차단해주고 일상생활 혹은 액티비티 중에 발생하게 되는 내부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활동할 수 있다.

 

 

네파의 액티브 고어 인피니엄 아노락 자켓은 일상생활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착용하기 좋다. 트렌디한 아노락 디자인과 PFCEC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쳤으며 리사이클 겉감 소재의 고어텍스 인피니엄이 접목했다.

 

아이더제르노 역시 다양한 액티비티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두루두루 착용하기 좋다.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찬바람과 빗물 등의 외부 날씨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며 활동 중 자연스럽게 발생하게 되는 몸의 열기는 빠르게 배출되기 때문에 항상 쾌적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세의 고어텍스 한복 레이어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해 일교차가 큰 가을날, 차가운 바람이 불어도 완벽하게 차단해주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고 일상적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디스이즈네버댓의 마운틴 다운 파카 제품도 우수한 방풍 투습 기능으로 찬 바람은 막아주며 내부의 따뜻한 공기는 유지해줘 오랫동안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

 

블랙야크M링크GTX자켓은 고어텍스가 적용돼 비나 눈 등의 외부 수분을 완벽하게 막아주며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씨에 착용하기 좋다. 우수한 내구성 덕분에 산악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모두 착용하기 좋다. 또한 고어텍스 제품 겉감에 사용된 폴리에스터 소재가 100%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 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에너지와 물, 원자재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며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재킷뿐만 아니라 일상생활과 액티비티를 넘나들며 자주 착용하게 되는 팬츠와 액세서리 제품군에도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했는지 따져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아이더의 베노스 팬츠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돼 우수한 방풍투습 기능을 제공한다. 땀을 빠르게 배출하고 신축성이 뛰어나 활동 시 착용하기 좋으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이세의 고어텍스 리그 팬츠는 방수 방풍 투습의 고어텍스 소재 적용으로 갑작스러운 비나 바람에도 안심할 수 있다. 땀과 열기는 빠르게 배출해주기 때문에 옷이 몸에 달라붙지 않아 항상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블랙야크의 고어야크햇T는 고어텍스 소재 덕분에 외부 수분은 막아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다양한 액티비티에 활용할 수 있으며 장형 귀달이와 기모 안감이 있어 사계절 내내 착용 가능하다.

 

코오롱스포츠의 고어텍스 캡도 머리에서 발생하는 열과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주고 비나 눈으로부터 보호해줘 날씨변화에 구애 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