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패션 트렌드 키워드는 웰컴!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올해 패션 트렌드 키워드는 웰컴!

정우영 기자 0 2020.07.28

 

올해 패션 시장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실용적인 패션이 두드러졌다.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기반한 패션 키워드를 공개했는데 상반기 주요 키워드로 개인 청결과 면역력 등을 중시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wellness)과 편안하고(comfort) 실용적인 패션이 접목된 이른바 웰컴(wellness + comfort)’ 트렌드가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우선 레깅스와 운동복 등 스포츠 의류의 증가율이 눈에 띄었다. 올 상반기 거래량 기준 흡습속건이 우수한 기능성 상의와 하의 품목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0%, 500% 이상 증가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홈트레이닝이나 등산 등 언택트 방식으로 건강한 생활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커버낫코듀라 스몰 크로스백, ‘드로우핏멀티 스트랩 미니백 등 운동이나 외출할 때 소지품을 가볍게 수납할 수 있는 미니 크로스백도 인기를 얻었다. 안전한 일상을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은 마스크 또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재택 근무, 원격 교육 등 활동 반경에 제약이 따르게 되자 원마일웨어 패션의 대표 상품으로 라운지웨어, 홈웨어(281%), 슬리퍼(262%) 등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여기에 몇 해 동안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트렌드도 맞물리면서 버킷햇과 조거 팬츠 수요도 계속 증가 추세다.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 배기 팬츠와 함께 조거 팬츠도 인기 반열에 올랐다. 또한 버킷햇은 전년 동기 대비 200% 판매량이 증가했다. 편한 캐주얼룩은 물론 클래식한 재킷과 슬랙스에 함께 연출하면 세련된 멋을 낼 수 있는 등 어느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더불어 심플한 이지웨어에 매치하기 좋은 무채색 캔버스 스니커즈도 꾸준히 반응이 좋았다. 스니커즈 디자인에 뒤축이 뚫려 신고 벗기 편한 뮬 스니커즈도 활용도가 높아 주목 받았다. 무신사 랭킹 상위권에 빠지지 않고 오른 대표 상품으로는 컨버스척 테일러, 원스타 한별, ‘아디다스독일군 스니커즈, ‘반스올드스쿨 뮬, ‘휠라꼬모 뮬이 꼽혔다.

 

한편 무신사는 올해 상반기 트렌드로 떠오른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써머 파이널 세일을 내달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아디다스’, ‘커버낫’, ‘엘엠씨’, ‘키르시’, ‘스컬프터등 무신사와 우신사 인기 브랜드 아이템을 특가로 판매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