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마우스, 쥐띠해 콜라보 넘쳐난다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미키마우스, 쥐띠해 콜라보 넘쳐난다

정우영 기자 0 2020.03.23

 

유명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쥐띠해를 맞아 미키마우스와의 협업 상품이 넘쳐나고 있다.

 

1928년 탄생한 미키 마우스는 각자의 경험에 따라 추억과 새로움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캐릭터 계의 클래식으로 국가, 성별뿐 아니라 연령대를 막론하고 큰 사랑을 받는 아이콘이다. 이에 유행보다는 자신의 취향에 주목하며 특색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가 중장년층까지 확대되고 있다.


 

명품 브랜드들은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과감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구찌는 미키 마우스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고 미키 마우스 프린트와 함께 구찌의 빈티지 모노그램을 담은 스니커즈, 버킷 햇, 코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유니클로는 이색적으로 미니 마우스를 콜라보레이션의 주인공으로 삼았다. ‘앰부쉬와의 협업을 통해 유니크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즈니 미니 마우스 테마의 UT 컬렉션을 출시한 것.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함께한 디자이너는 앰부쉬의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윤은 지난 2015앰부쉬가 파리에 진출한 이후 4년 연속으로 전 세계 패션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500인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명성을 얻으며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이너다.


 

‘MLB’는 야구점퍼, 맨투맨, 티셔츠, 카디건 등으로 구성된 ‘MLB X 디즈니컬렉션을 출시하고 파티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 ‘MLB X 디즈니컬렉션은 뉴욕양키스, LA다저스, 보스턴 레드삭스 등 다양한 MLB 팀 로고가 더해진 미키 마우스 그래픽을 활용해 클래식함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하며 세상에서 가장 럭셔리한 마우스를 표현했다.

 

컬럼비아미키 마우스 컬렉션을 선보이고 한 손에 스틱을 들고 재봉선을 따라 등산하는 미키 마우스 캐릭터 아트를 제품에 반영했다. 성인용과 아동용으로 출시돼 패밀리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뷰티업계는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한정판 컬렉션으로 선보이며 특별함을 더했다. ‘SK-II’는 피테라 에센스 미키 마우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강렬한 레드 컬러의 피테라 에센스 보틀 중앙에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담았다. 에센스를 바르는 동작인 팻팻을 하고 있는 캐릭터의 모습을 통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의 강점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이니스프리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콜렉션을 출시하고 깜찍한 디자인의 디즈니 캐릭터를 반영한 한정판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 제품들을 선보였다. 미키 마우스 캐릭터가 더해진 제주 헤리티지 핸드크림 3종 세트 및 마이 립밤 2종 세트 등 세트 구성의 상품도 다수 포함됐다.

 

 

시계 브랜드 크로마농은 헤드 중앙에 미키 마우스를 새겨 감성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크로마농X미키마우스협업 컬렉션을 런칭했다. 28mm, 36mm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스크래치에 강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를 적용해 데일리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밸런스온은 미키 마우스 캐릭터에 생동감 있는 컬러와 패턴을 더한 기능성 방석 밸런스온 핏 시트를 출시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가진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