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학생복(대표 윤경석)이 2020학년도 하복 시즌을 맞아 신규 모델 아스트로와 위키미키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하복 화보는 새롭게 브랜드 모델로 선정된 보이그룹 아스트로와 걸그룹 위키미키의 풋풋하면서 통통 튀는 분위기를 가득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학생복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화보를 공개하면서 계절감을 잘 살린 깔끔하고 댄디한 정복 및 생활복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자외선 차단, 스트레치, 메쉬안감, 에어로쿨 등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착용감은 강화하면서도 '3D입체맞춤패턴’과 ‘목 카라 밴드’ 적용으로 디자인은 더욱 업그레이드해 눈길을 끌었다.
화보 공개와 함께 브랜드 강점 및 기능을 더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2020년 브랜드 콘셉트인 ‘만능교복’을 테마로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비슷한 메뉴를 통합해 8개 메뉴로 압축했으며 직관적인 사용을 위해 메뉴 버튼을 강조하고 학교주관구매 등 주요 메뉴는 상단 우측에 고정 노출시켰다. 정보습득을 원하는 학부모 및 교사를 위해 관련 콘텐츠를 상단에 배치한 것과 달리 학생들을 위한 콘텐츠는 병렬구성으로 나열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품질, 착용감, 활동성 등 제품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메인 롤링존을 4개 페이지로 구성해 적극 활용했으며 노출이 적었던 브랜드 콘텐츠들을 메인 영역에 배치하며 가독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10대 학생들의 취향을 고려한 밝고 유쾌한 디자인으로 타이포와 이미지 조합을 통해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