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82%, 애슬레저 의류 구매한다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여성 82%, 애슬레저 의류 구매한다

김지민 기자 0 2020.03.11

 

그리티(대표 문영우)원더브라SNS를 통해 총 46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포츠 언더웨어 및 애슬레저 의류 소비 트렌드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결과 운동을 하기 전 가장 먼저 준비하는 것은 스포츠 언더웨어 등 운동복 구매(54%)’가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2운동기구(16%)’, 3운동 보조제(12%)’ 순으로 준비한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의 10명 중 8명이 봄여름 시즌에 스포츠 언더웨어 및 애슬레저 의류를 주로 구매(82%)’한다고 응답했다. 그 이유로 많은 응답자가 해당 계절에 맞는 기능성 소재와 촉감 때문(52%)이라고 답했다. 그 외 이유로 계절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스타일 때문(32%) 남들보다 가장 먼저 신제품을 입고 싶어서(7%) 등의 순으로 꼽았다.

 

또 이번 조사에서 절반 가량의 응답자가 사계절 중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46%)운동을 가장 많이 계획한다고 답했고 이어서 여름(31%), 가을(13%), 겨울(11%) 순이었다.

 

 

그리티는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시즌 패션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스포츠 언더웨어와 애슬레저 신제품들을 일제히 선보이고 있다.

 

푸쉬업 브라의 절대 강자 원더브라의 스포츠전용 라인 WBX의 스포츠 브라는 흡한속건 기능과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들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올해 신상 WBX 액티브 라인은 와이어 없이도 원더브라 고유의 볼륨 업 기능과 몸을 편안하게 감싸는 액티브 밴드와 몰드로 강도 높은 어떤 움직임에도 안정감 있게 활동할 수 있다. 봄 여름 시즌에 맞춰 레몬, 화이트, 블루톤 등 산뜻하고 화사한 컬러를 포함해 컬러 별 총 5종을 선보였다.

 

또한 지난 210일 론칭한 위뜨는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로 입체적인 패턴과 아름다운 핏, 편안한 착용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최초 제작된 센시티브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흡한속건, 탄력성, 내구성이 뛰어난 스포츠웨어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77%가 레깅스 등 애슬레저룩을 입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 경험자 중 1/3 정도가 애슬레저룩을 데일리 일상복으로도 입는다(31%)고 답변했다. 이는 운동시에만 입는다(33%)는 답변과 비슷한 비율로 나와 애슬레저 패션 의류를 일상에서 즐겨 입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런 추세를 증빙하듯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1615천억이던 애슬레저 시장 규모가 올해 3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