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유튜브 순위 - 캐주얼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패션 유튜브 순위 - 캐주얼

박정식 기자 0 2020.01.28

유튜브 특집 5 - MLB코리아

 

밀레니얼 세대들과 가장 많은 소통하는 캐주얼 브랜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도 다른 복종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수백명대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일부 브랜드만이 1만여명, 혹으 수천명 수준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나마 다른 복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브랜드가 구독자 1천명을 넘어선 것으로 위안을 삼을 수 있다.

 

콘텐츠에서도 별반 다르지 않은데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브랜드의 광고 영상이나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 등 브랜드를 홍보하는 일방적인 영상에 주력하고 있다. 일부 브랜드만이 별도의 프로모션 영상이나 기타 콜라보레이션 영상 등 자체적으로 기획한 영상을 더하고 있다.

 

캐주얼 브랜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은 MLB코리아다. MLB17700명으로 다른 브랜드와 현격한 차이를 보이며 1위 자리를 지켰다.

 

이어 TBJ2390명으로 2위를 차지했고 NII2020명으로 뒤를 이었다. 또 뱅뱅, NBA, 유니온베이 등이 1천명 수준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 지오다노, 에비수코리아, 버커루, H커넥트, 에드윈, 코리아게스 등이 4백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중위권을 형성했다.

 

이밖에 상당수의 브랜드들이 수백명 수준이고 또 상당수의 브랜드는 수십명 수준에 머물렀다. 또 캐주얼 브랜드들은 동음의 다른 채널이 난무하고 있어 공식 채널을 육성하는데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는 도표 참조)

 

(단 조사 시점에 1225일 전후여서 현재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다. 또 구독자 10만명 미만에서는 특화 채널만 선발했고 구글이 추천하는 채널을 중심으로 조사해 일부는 제외됐을 수 있다.)

 

주요 캐주얼 브랜드 공식 채널 구독자

채널

구독자

MLB코리아

1.77만명

TBJnearby

2.39천명

NII

2.02천명

뱅뱅

1.57천명

Nba style korea

1.47천명

UNIONBAYssts

1.2천명

지오다노

868

에비수코리아

597

버커루

500

H커넥트

488

에드윈

423

KOREA GUESS

401

앤듀

333

팬콧

254

체이스컬트

245

폴햄TV

225

겟유즈드

214

애드호크

189

플랙

176

프로젝트엠

154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