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불황 극복?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불황 극복?

강산들 기자 0 2020.01.17

 

불황과 변화의 갈림길에 놓인 패션기업들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이를 극복하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단순히 제품 홍보에 그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의 가치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엘리트학생복2015년부터 학부모와 학생을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 교복 아카데미를 진행해오고 있다. 교복 아카데미는 새학기를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교복의 원단과 기능의 특장점을 직접 비교, 확인해볼 수 있는 교복 체험 프로그램이다. ‘엘리트의 학부모 서포터즈 엘맘을 비롯해 예비 중고등학생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아이더는 전문 강사진과 함께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아이더클래스를 펼치고 있다. 아이더클래스는 소비자들이 시즌별로 새로운 아웃도어 및 스포츠, 레저 활동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등산이나 트레킹, 낚시, 클라이밍 등의 액티비티로 구성된 다양한 체험 클래스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클라이밍 클래스 프로그램에서 실제 국가대표 선수들을 일일 강사로 초빙해 화제를 모으며 체계적인 강습과 활동 시 필요한 장비와 용품도 제공해 아웃도어 마니아 층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


 

예작은 주요 고객층인 40~50대 남성 소비자들을 초청해 남성들의 필수 아이템인 셔츠를 더욱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도록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해오고 있다. 스타일링 클래스는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멘토로 참여하여 남성 셔츠 트렌드 및 니트, 카디건 등을 활용한 셔츠 스타일링 가이드, 셔츠 관리법 등 셔츠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는 나눔 공방 체험을 통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소품 제작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패션의 의미를 전파하는 리테이블(Re;table)’을 전개하고 있다. 리테이블은 명동성당 복합문화공간에 위치한 래코드나눔의 공간에서 201410월부터 지금까지 주말마다 열리는 나눔 공방 체험 프로그램을 말하며 소비자들이 나눔 공방 체험을 통해 직접 손으로 소품을 만들어보고 스스로 환경에 대한 실천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도록 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