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스타협회 한옥마을 한복패션쇼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시니어스타협회 한옥마을 한복패션쇼

정우영 기자 0 2019.11.08

한국시니어스타협회(대표 김선)가 오는 119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세대공감 한복패션쇼를 개최한다.

 

이번 패션쇼는 1회 미래로가는 아름다운 우리옷 THE HANBOK’으로 침체되어 있는 한옥을 배경으로 한복문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세대공감은 물론 인구절벽에 임박한 우리 대한민국의 다문화가정 젊은이들까지 시민모델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행사를 기획 연출한 장기봉 감독은 어느 특정 세대만의 패션쇼와 전문모델만의 행사가 아니라 모두가 함께하는 패션쇼, 국악, 가곡, 한국무용 나아가 비보이까지 함께 하는 버라이어티행사를 기획했다.

 

일반 사설단체의 사회봉사가 물리적 한계를 맞고 있는 시기에 독지가들의 후원과 협찬, 그리고 예능인들의 재능기부까지 행사를 지원했다.

 

또 한복의 명가 담양동화 우리옷, 글로벌뷰티 업체인 F2MG 글로벌뷰티아카데미, 식물성가죽브랜드 엘엔제이의코르코, 세계적인 모자브랜드 프랭커스등이 참여했고 중요무형문화재 이수자인 김덕숙 디딤무용단외, 클라리넷의 이종욱 교수, 테너 김성백 교수, 소프라노 우정선 교수, 외에도 유명 트롯가수 동후, 향기, 유미 등 시낭송으로는 이강철, 서수옥 등이 재능기부에 참여했다.

 

한편 한국시니어스타협회 시니어들의 인생 2막을 문화예술로 지원해주는 단체로 이번 행사의 목표를 세대공감에 두고 시니어가 우리 사회에 변두리가 되지 않고 중심이 되어 젊은이와 어린 세대까지 3대가 어우르는(8세부터 80세 까지 한 무대에) 패션쇼를 계획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