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시대를 초월한 헤리티지 컬렉션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휠라’ 시대를 초월한 헤리티지 컬렉션

강산들 기자 0 2026.01.29

 

휠라가 브랜드의 DNA를 계승하고 과거의 유산을 미래지향적으로 풀어낸 새로운 헤리티지 컬렉션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과 가치를 제시한다.

 

휠라는 다가오는 2026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브랜드 고유의 아카이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헤리티지 컬렉션을 선보인다. 해당 컬렉션은 휠라의 브랜드 유산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대표적인 라인업으로 휠라는 앞으로도 브랜드 고유의 아카이브와 헤리티지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휠라는 이탈리아 비엘라에 위치한 휠라 뮤지엄 재단에 보존된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컬렉션을 완성했다. 1911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리지널 스케치와 아이코닉한 의류 등 20만 점이 넘는 방대한 자료를 기반으로 브랜드 고유의 창의적인 코드를 정립하며 스포츠웨어의 본질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핏과 소재, 실용적인 디테일을 더해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컬렉션에서 눈여겨볼 점은 클래식 스포츠웨어 소재에 집중했다는 점이다. ‘휠라아카이브에 대한 세밀한 연구를 바탕으로 소재 본연의 진정성을 살리는 데 주력했으며 이를 통해 과거의 품질과 감성을 충실히 반영하면서도 현대적인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스타일을 함께 제안한다.

 

국내에서 선보이는 컬렉션 대표 제품으로는 ‘FHC 스타컷 오버핏 바람막이를 꼽을 수 있다. ‘휠라아카이브 속 스키 재킷 라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바람막이로 대담한 컷라인과 컬러 블로킹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 빛 반사로 안전과 스타일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화이트 리플렉티브 파이핑 디테일을 더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췄다. 오버핏 실루엣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스트리트 무드와 캐주얼한 스타일 어디에나 매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로 만나볼 수 있다.

 

컬렉션은 휠라의 글로벌 캠페인 ‘1911 & EVERY DAY SINCE’와 함께 전개된다. 브랜드가 창립된 1911년부터 현재까지 일상의 모든 순간에 함께해 왔다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으로 자연, , 고요함 등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일상의 순간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휠라의 정체성과 철학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캠페인 영상은 미스토코리아에서 운영하는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휠라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헤리티지 컬렉션은 129일부터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서울 중구 명동점과 롯데 잠실점은 이번 컬렉션의 전체 제품군(40개 스타일)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대표 매장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 외 전국 42개 매장에서도 컬렉션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