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페놀 기반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배우 겸 KAIST 대학원생인 구혜선과 협업한 신제품 펼치는 헤어롤 ‘구롤’을 출시했다.
펼치는 헤어롤 ‘구롤’은 기존 헤어롤의 단점을 보완해 휴대성과 환경성, 기능성을 개선한 특허받은 제품이다. 구혜선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기반으로 그래비티 제조사 폴리페놀 팩토리가 제품을 완성하였다. 20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마켓컬리, 지그재그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과 시코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며 25일부터는 올리브영 해외 온라인몰을 통해 해외 소비자도 구매가 가능하다.
‘구롤’은 기존 둥근 형태의 헤어롤을 재해석해 금속 평판이 아닌 웨이브 몰드 구조로 성형한 후, 실리콘 라미네이팅으로 마감한 고기능성 고분자 복합소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헤어롤을 손쉽게 일자로 펼치고 접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구조적 설계를 통해 별도의 열이나 전기 자극 없이도 가벼운 스냅 동작만으로 본래 형태로 복원되는 ‘자가복원’ 기능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기존 헤어롤의 플라스틱 몸통을 과감히 없애고 벨크로의 헤어 부분에만 최소한의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하여 기존 헤어롤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80% 이상 절감했다. 그 결과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뛰어나며 유연한 착용감과 안정적인 복원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시간 사용해도 사용감이 좋은 것도 장점이다. 이번에 출시한 ‘구롤’은 감각적인 패턴을 반영한 ‘성수바이브’, ‘힙지로폼’ 세트 등 총 4가지 시리즈, 8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소비자가는 12,800원(2입)이다.
한편 ‘그래비티’는 KAIST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폴리페놀 기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로 고기능성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