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기 아우터 전쟁의 승자는?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간절기 아우터 전쟁의 승자는?

박정식 기자 0 2019.09.20

 

야상점퍼가 간절기 주도권 싸움에 뛰어들었다.

 

업계에 의하면 올 가을 어느 때보다 간절기 시즌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패션 브랜드들이 다양한 간절기 아이템들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특히 가을철 아우터를 두고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데 맨투맨에서 후디, 셔켓, 데님재킷, 트렌치코트, 플리스, 여기에 야상점퍼까지 가세하며 아우터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다.

 

패션 브랜드들은 최근 뉴트로와 스트리트 트렌드, 여기에 얼씨룩 트렌드를 앞세워 야상점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야상점퍼는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이 유지할 수 있는 대표 아이템이다.

 

버커루는 이번 시즌 카키와 블랙 야상으로 연출한 커플 야상룩 화보를 공개, 빈티지한 매력과 세련미를 제안했다. ‘버커루야상 후드 점퍼는 나일론 코튼 소재로 루즈한 핏 감을 살려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며 사이즈에 따라 디자인 요소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상하단 볼륨감을 최소화해 실용성을 강조한 베이직한 버전과 유틸리티적인 요소를 추가한 디테일로 포인트를 살린 버전이 있다.


 

송지오옴므는 최근 리얼웨이 트렌드를 반영해 오버사이즈와 스포티 무드가 가미된 SOUL 야상 점퍼를 선보였다. 포멀한 듯 깔끔한 핏에 더해진 후드는 캐주얼한 느낌을 더하고 취향과 상관없이 어떤 옷과 매치해도 기본에 충실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양쪽 팔 부분을 자수패치로 포인트를 줘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은 배치를 통해 절제되면서도 세련된 깔끔함을 완성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고전 탐험가의 활동을 모티브로 어드벤쳐, 와일드 등을 키워드로 잡아 재해석한 라인을 출시했다. 여성 퍼프리온 롱 점퍼는 여유로운 핏의 간절기 롱 점퍼로 웨어러블한 야구넥과 소매 립이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허리 부분에 들어간 스트링은 자유로운 핏 조절을 가능하고 위쪽에는 프릴 디테일을 더해 여성스러움을 표현했다.

 

인스턴트펑크의 리버시블 롱 점퍼는 캐주얼한 스타일의 겉면과 양털 느낌으로 이뤄진 뒷면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핵인싸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겉과 속이 다른 재질의 조화가 펑키한 매력을 더한 이 제품은 등 부분에 러프한 질감이 느껴지는 빅로고가 프린팅된 점이 특징이다. 롱 기장의 오버사이즈가 돋보이는 이 제품은 이너로 기본티와 일자 팬츠를 매치하면 슬림한 핏이 대조적으로 살아나고, 박시한 팬츠와 함께 입을 경우 더욱 풍성한 핏을 강조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