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아이브 리즈와 함께 ‘에잇세컨즈 X 민주킴’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비롯한 가을겨울 시즌 다채로운 여성 패션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리즈는 걸그룹 아이브 멤버로서 국내외 Z세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에잇세컨즈’는 리즈와의 협업을 통해 20~30대 소비자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고 고객층을 넓혀가고자 한다. 올해 가을겨울 시즌에 리즈와 함께 ‘에잇세컨즈’가 추구하는 다양한 트렌드와 스타일을 순차적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에잇세컨즈’는 리즈와의 첫 콘텐츠에서 ‘민주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공개했다. 디자이너 김민주가 시작한 패션 브랜드 ‘민주킴’은 예술적 창의성, 동화적 상상력,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김민주는 2013년 H&M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2014년 LVMH 영 패션 디자이너 프라이즈 준우승, 2020년 넷플릭스 패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넥스트 인 패션’ 우승 등 화려한 글로벌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잇세컨즈’와 ‘민주킴’의 협업 상품은 장미가 피어나는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민주킴’ 특유의 동화적 로맨스와 ‘에잇세컨즈’의 캐주얼 감성이 결합해 일상 속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룩으로 구성된다. 민주킴을 상징하는 십자수와 물결 모양의 주름, 비치는 소재가 주로 활용됐다. 주요 상품으로는 크롭 재킷과 벌룬 스커트, 꽃무늬 튤 드레스와 그래픽 티셔츠, 자수 카디건과 러플 셔츠 등이 있다.
‘에잇세컨즈’는 일부 매장(명동점, 명동역점, 홍대입구역점, 코엑스몰점, 롯데월드몰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과 SSF샵에서 ‘민주킴 ’협업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리즈의 포토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