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기온과 잦은 비가 일상화된 요즘 단순히 시원함만을 추구하던 과거와 달리 통기성, 경량성, 안정적인 착용감을 두루 갖춘 하이브리드형 샌들이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길어진 무더위와 함께 워케이션, 도심 캠핑 등 경계 없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면서 하나의 신발로 다양한 여름 활동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퍼포먼스 샌들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아이더’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여름철 다양한 활동에 대응하는 고기능성 하이브리드 여름 샌들 4종을 제안한다. △자체 개발 I.P 리커버리 폼이 적용된 ‘피코’ △고어텍스 서라운드 아웃솔로 전방향 투습, 방수성을 갖춘 ‘쿨 브리즈’ △스웨이드 느낌의 갑피 소재 사용한 ‘아레스 벤쳐’ △뛰어난 접지력과 함께 토러버 보호기능이 적용된 ‘스트라이커’로 구성된다.
대표 제품 피코는 ‘아이더’가 자체 개발한 I.P 리커버리 폼을 적용해 도심과 아웃도어 활동 모두에 탁월한 착용감과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 무겁고 단단한 기존 샌들의 한계를 보완해 뛰어난 복원력과 경량성을 갖췄다.
앞코까지 올라오는 미드솔 구조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하고 바닥 전체를 감싼 러버 아웃솔은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을 발휘한다.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와 개별 조절이 가능한 힐 스트랩 설계로 여름철 워터슈즈부터 도심 데일리룩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쿨 브리즈는 에어로 하이크의 고어텍스 서라운드 아웃솔을 적용한 고기능성 아웃도어 여름 샌들이다. 스포츠카 덕트 구조에서 착안한 에어로 덕트 사출구조가 원활한 습기 배출을 도와주는 동시에 착지 시 흔들림을 잡아준다. 토캡 보호 패턴과 측면 윈도우 구조로 안정성과 통기성을 제공한다. 또한 미세 조절이 가능한 BOA 시스템으로 착용감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여름철 트레킹과 워터 액티비티에 최적화됐다.
아레스 벤쳐는 스웨이드 느낌의 갑피 소재로 일상 룩에도 자연스럽게 매칭되며 부드러운 힐 구조 덕분에 뮬 스타일로도 연출 가능하다. 스트링 갑피 구조는 발을 부드럽게 감싸 장시간 신어도 편안한 피팅감을 제공한다. 앞코까지 올라오는 미드솔 구조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준다.
스트라이커는 발가락 보호를 위한 토러버와 발 전체를 감싸는 신세틱 패턴 구조로 설계돼 아웃도어 활동 시 극대화된 안정감을 선사한다. 발등의 전고무와 스톱퍼, 힐 벨크로 타입은 체적 조절을 가능하게 해 개인의 발에 최적화된 착용감을 선사한다. 접지력이 우수한 아웃솔로 험한 지형과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