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부문장 박철규)이 온라인 채널 성장에 따른 유통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밀레니얼 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 채널 중심의 2535세대를 타깃으로 한 ‘구호플러스’를 론칭했다.
‘구호’는 지난 2016년 뉴욕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이후 다음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며 매년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와 함께 브랜드 성장 모멘텀 강화 차원에서 미래 핵심 소비층 공략을 목표로 한 세컨드 브랜드를 론칭했다.
‘구호플러스’는 ‘Plus Your Sensibility’라는 슬로건으로 ‘구호’의 컨템포러리 미니멀리즘에 유니크한 영 감성을 매력적으로 더(plus)해 모던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가치소비자인 밀레니얼 세대 여성에게 고가성비의 새롭고 감각적인 상품을 선보였다.
‘구호플러스’는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로서 젊은 층이 선호하는 구조적인 실루엣, 정제된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은 물론 좋은 소재와 고품질 등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했다.
특히 시그니처 핏과 디테일, 매력적 컬러감, 고가성비로 무장한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경쾌한 느낌의 숏 재킷, 코쿤핏 맥트렌치 코트, 볼륨 실루엣의 이너, 테이퍼드 팬츠 등 시그니처 핏을 강조한 상품 뿐 아니라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감성이 느껴지는 디테일을 포인트로 한 미니멀한 상품을 내놨다.
또 가격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구호’에 비해 최대 50%, 다른 영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대비 약 80~90% 수준으로 재킷은 27~32만원대, 원피스는 23~25만원대, 스커트/셔츠/블라우스는 15~23만원대로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유통은 삼성물산 통합 온라인몰 SSF샵(www.ssfshop.com)을 중심으로 하며 밀레니얼 세대가 주목하는 핫플레이스를 선정,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유통 시너지 창출 및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오는 9월 20일에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에잇디카페(8D Cafe)’에서 론칭 행사와 함께 팝업 스토어를 연다. 내달 18일부터 2주간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스토어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