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티, 일본 법인장 타유이 세이야 임명

instagram facebook youtube
PEOPL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왁티, 일본 법인장 타유이 세이야 임명

shany 0 2019.05.01

  

글로벌 스포츠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 WAGTI(왁티)가 본격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 법인 설립과 동시에 타유이 세이야를 법인장으로 임명했다.

 

타유이 세이야는 2002나이키스케이트보딩(Nike SB) 브랜드의 론칭을 담당했으며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미디어 콤플렉스(Complex)’가 선정한 스니커즈(Sneakers) 역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인에 마이클 조던, 필 나이트(나이키 설립자)와 함께 선정될 만큼 업계에서 높은 평가와 인정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나이키뿐만 아니라 푸마를 포함한 여러 스포츠 머천다이징 사업을 이끌어가며 명성을 키웠다.

 

타유이 세이야 법인장은 20년 넘게 산업에서 쌓은 경험과 독창적인 추진력을 바탕으로 WAGTI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GOAL’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또한 다가오는 2020 도쿄올림픽대회에 따른 WAGTI의 올림픽 관련 비즈니스를 비롯하여 IOC(국제올림픽위원회)와 체결한 올림픽 헤리티지 컬렉션 사업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편 WAGTI는 중국에도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다. 중국 법인은 삼성전자 출신이자 WAGTI 설립 멤버인 송인선 법인장을 비롯하여 덴마크 최대 패션 그룹 BESTSELLER 브랜드 매니저 출신의 헬렌 콴(Helen Kwan) 등 중국 마케팅 역량을 갖춘 멤버들을 필두로 중국 시장 내 ‘GOAL’ 진출 및 2022 베이징올림픽대회에 대한 사업 준비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