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리포트) 이케아에 세계 최초 베지도그

instagram facebook youtube
OPEN WRIT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일본리포트) 이케아에 세계 최초 베지도그

신입사원 0 2020.12.02


이케아 재팬이 지난 1130일 오픈한 도심형 매장 2호점인 시부야점에 세계 최초로 베지도그(식물성 핫도그) 전문 비스트로를 오픈했다.

 

시부야점은 기존 이케아 스토어를 컴펙트하게 체험할 수 있는 규모로의 도심형 매장으로 지상 7층의 건물에 19종류의 매장을 구성, 3,200점의 상품을 당일에 구매해 가지고 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장점이다.

 

또 이케아가 취급하는 제품 약 9,500점을 매장 혹은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거기에 추가하여 아케아는 프랑스 페스트푸드 전개에 주력하면서 다채로운 매뉴를 제안하는 세계 최초의 베지도그 전문 스웨덴식 비스트로를 추가했다.

 

 

10종류의 매뉴 중에 8종류는 시부야 한정이며 6종류는 플랜트 베이스(식물성 고기)를 속 재료로 얹는다. 베지도그는 고기를 대체하여 케일이나 당근등으로 만들어진다.

 

식물성 섬유나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며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의 식품이다. 기존 이케아 핫도그의 대체제로서 베지도그를 먹는다면 기후발자국을 10분의 1로 줄일 수 있다는 주장이다.

 

모든 제품의 이름은 스웨덴의 도시 이름에서 따왔다. 대표 메뉴인 스톡홀롬은 이케아의 오리지널 식물성 고기 베이스의 케밥을 곁들인 베지도그며 당분간은 테이크아웃 전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