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KOLON 대표이사 백덕현,
코오롱그룹에서 상무 직급으로 대표이사가 되기는 처음 있는 일이었다. 또한, 입사 24년 5개월 만에 그룹 주력회사 대표이사가 된 것이다. 우선 회사 이름을 FASHION & CULTURE라고 등록하고 시스템을 만들어 가며 사업을 이끌어 나갔다. 과거 종합상사의 법적인 사항을 이어받아 부담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먼저 과거의 무역회사로서의 기업문화를 패션 회사의 기업문화로 바꾸는 것이 목표였다. 그리고 국외로 진출하여 우리 브랜드의 세계화를 준비하는 것이었다. 국외 진출은 선진국에 목표를 두고, 실행은 중국 시장에서 출범하기로 했다. 2000~2005년도는 우리나라 브랜드 사업의 중국 진출이 열풍을 이루는 시기였다.
우선 국내 영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브랜드 사업의 영업 시스템의 효율화 정책을 시작하였다. 우선 각 브랜드 특성을 살리고자 기획부문은 브랜드별 문화를 만들고, 영업은 브랜드별 장단점을 파악하여 가장 효율성이 높은 브랜드를 본보기로 삼아 배우게 했다. 또 각 브랜드에서 발생환 비효율적인 문제점은 다른 브랜드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교육을 강조하였다. 각 브랜드 부서의 노하우를 공유하도록 하였다. 패션 문화 조성을 위하여 전 브랜드 패션쇼를 주문하였고 국외 브랜드 진출을 위한 중국 상하이 법인을 설립하였다.
마침 2002년도는 한일 월드컵이 열리는 해였다. 이 시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 브랜드 패션쇼를 개최하고자 하였다. 그래서 신규 회사를 홍보하고 브랜드 홍보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남산의 하얏트 호텔에서 고객, 대리점 점주, 백화점 관계자, 제품 생산 협력업체 매스컴 관계자 및 당사 직원과 가족 등 모든 관계자와 함께 2002년 S/S 제품 패션쇼를 실시하였다. 또한, 월드컵에 맞춰서 산악인 엄홍길 씨와 연예인들과 함께하는 히말라야 등반과 한강 마라톤 대회를 창립하여 개최하는 등 신설회사로서의 마케팅을 불도저처럼 밀어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