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에게 쓰는 편지) 외계인은 E.T.지

instagram facebook youtube
OPEN WRIT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딸에게 쓰는 편지) 외계인은 E.T.지

하늘나는펭귄 0 2020.04.02

우주는 엄청 커, 그리고 우주는 계속 자라고 있대!”

그럼 우리처럼 인간들이 사는 별들도 있어?”

우리가 속한 태양계에는 없어. 그런데 우주는 인간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크기 때문에 존재하지 않을까?”

 

올해 해야 할 목표 중 하나가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완독입니다.

책이 워낙 크고 무거워서 집에서만 간간히 읽고 있습니다.

책 두께와는 달리 사진도 많고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왜 지식인들이 무인도에 갇혔을 때 꼭 가져가야 할 책으로 이 책을 꼽는지 읽다 보니 알게 됐습니다.

저도 이제 무인도에 가져가야 할 책 한권을 고르라면 이 책을 가져가겠습니다.

아빠가 코스모스를 펴고 한두 페이지 읽을 라 치면 따님이 말을 걸어옵니다.

 

아빠, 그런데 다른 생명이 사는 곳엔 왜 안가?”

인간이 태양계 끝까지 가는 데만 20년이 넘게 걸렸데... 그래서 네가 그 우주선에 타고 갔다가 집에 오면, 네 나이 쉰살(50)이 넘어... 그래서 지금 인간은 다른 별에 못 가는 거야

그럼 다른 별에 사는 사람들도 못 오는 거야?”

그건 모르지, 왔다 갔을 수도 있고, 굳이 지구에 관심이 없을 수도 있고..”

 

따님은 외계인의 존재를 이해하면서도 인간이 사는 지구에 관심이 없다는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 표정입니다.

 

왜 지구에 관심이 없어? 지구에 오면 총 맞을까봐 무섭나?”

정말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종종 지구에 나타난다는 UFO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 외계인들은 지구보다 엄청나게 과학기술이 발달했을 거야. 우리 무기들은 그 친구들한테는 장난감 수준일지 몰라. 아까 말했듯이 우리가 태양계 끝까지 가는데 20년이 넘게 걸렸는데, 그 외계인들이 지구까지 올 정도면 기술이 엄청 나겠지....”

..!!!. 그런데 개들은 왜 지구를 정복 안해?”

아빠 생각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어. 정복할 가치가 없거나, 정복을 못하거나?”

지구보다 엄청난 무기를 가지고 있다면서 왜 정복을 못해?”

바이러스.. 외계인들은 지구에 존재하는 바이러스가 무서울 수도 있어. 요즘 유행하는 코로나19도 있고... 네가 자주 걸렸던 독감도 있고, 지구에는 엄청나게 많은 바이러스가 있어. 그 바이러스가 무서워서 외계인들은 지구 착륙하지 않을 수도 있어..”

.....!!??”

 

따님은 알 듯 모를 듯한 표정을 짓더니 제 할일을 하러 갑니다.

요즘 따님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학교를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처음 몇 주만 해도 따님은 개학이 늦춰진다는 소식에 좋아 했습니다.

집안에 갇혀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혼나는 일이 많아지자 따님은 개학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빠, 코로나가 여름까지 살아있으면, 어떻해? 모기가 바이러스를 옮길 수도 있잖아?”

, 그럴 수도 있지. 하지만 코로나는 비말전염이래. 침이나 콧물 같은 거로 옮긴다는 뜻이지...”

... 마스크... ”

 

코스모스 책 때문인지, 코로나19 때문인지 따님의 상상력은 조금 더 풍부해 졌습니다.

따님의 우주와 별 등에 관한 질문은 아빠의 개똥철학의 깊이도 더 키워줍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