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용의 판매) 면접 시 용모와 복장

instagram facebook youtube
OPEN WRIT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이인용의 판매) 면접 시 용모와 복장

샵마넷 0 2019.11.12

판매사원에게 필요한 덕목 중 외모를 빼놓을 수 없다. 지난 번에도 잠깐 언급했지만 외모는 절대적 기준의 미를 의미하지 않는다. 판매사원에게 필요한 에티튜드가 외모를 대신한다.

 

따라서 면접에 임하는 판매사원에게는 판매사원으로써의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면접에서는 첫인상이 중요하기 때문에 용모와 복장도 큰 의미를 가진다.

 

대기업 공채면접도 아니고 아무렇게나 대충 입고 가자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을 종종 보게 된다. 물론 대기업은 아니지만 내가 일해야 할 직장과 직업을 얻기 위한 면접임은 달라지지 않는다. 따라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복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단정한 복장이면 좋다. 되도록 자신을 돋보일 수 있는 복장 내지는 면접 보는 브랜드 컨셉에 부합하는 복장이면 더욱 좋다.

 

특히 패션과 관련한 의류나 잡화, 주얼리 등의 판매인을 선발하는 경우 브랜드를 어필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면접의 중요한 기준이 되곤 한다. 따라서 면접 대상의 브랜드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다.

 

또 업종별, 복종별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착장과 화장법도 필수다. 가령 정장을 판매하는 경우 수트 차림이 좋고, 아동복 매장의 경우 귀여운 스타일을 착용하는 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용모와 복장, 그리고 외모는 에티튜드에 의해 결정된다. 판매사원으로서의 태도를 어필할 수 있는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진은 참고 사진)

 

 

이인용 샵마넷 대표는 백화점에서 근무하다 필사적인 노력으로 IT계에 발을 들여 판매사원 구인구직 사이트인 샵마넷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패션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패션워크도 오픈했고 최근에는 나만의 매장을 꿈꾸는 행복, 샵오픈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