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이 오늘(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2022 상반기 디지털패션쇼 콘텐츠를 사전 제작을 위한 촬영을 진행한다.
대면 컬렉션 못지 않을 만큼의 진행력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패션쇼인 만큼 최고의 영상 제작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100% 사전제작을 통해 다양한 촬영 연출과 편집기술을 통해 의상과 제품의 디테일을 강조하고 역동적인 앵글과 곡예비행에 가까운 드론캠 영상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디지털패션쇼는 지역패션기업의 온라인 유통지원을 위해 10개의 대구 브랜드와 함께 약 300여벌의 의상과 소품을 제작하여 참가 브랜드의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을 목적으로 기존 오프라인 패션쇼에 못지 않은 수준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을 서비스함으로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패션쇼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비즈니스 차원에서 활용하고자 한다.
또한 2021년도 대구, 시니어 드림모델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신 43명의 시니어모델 중 38명(여28명, 남10명)은 2일간의 교육과정(워킹교육, 동선&콘티교육)을 통해 임현정우리옷, 주식회사 레이쿨에 직접 모델로 참가하여 작년 하반기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디지털패션쇼에 이어 2번째 데뷔한다.
상반기 디지털패션쇼 영상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의 유튜브 채널계정인 패션뷰인대구를 통해 6월 13일부터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디지털패션쇼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하여 유튜브 조회수 6,500회, 총 618백만원의 매출발생과 25건의 신규 거래선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