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솔루션 무신사 앱 매출 132배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애피어 솔루션 무신사 앱 매출 132배

정우영 기자 0 2021.01.20

인공지능 선도 기업 애피어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기업 무신사와 진행한 앱 고객 참여 확대 캠페인 결과 애피어 광고 솔루션을 통한 앱 매출이 132배 증대됐다. 

 

무신사는 기존 앱 고객의 재참여 확대를 통해 매출을 증대하고 광고비대비수익률(ROAS)을 극대화하기 위해 애피어의 AI 기반 풀 퍼널 광고 솔루션을 도입했다. 20201월부터 10월까지 캠페인을 운영한 결과 앱 매출 132배 확대 외에도 ROAS 260% 향상 CPA(Cost Per Action, 구매 건당 광고 비용) 50% 절감 앱 잔존율 40% 상승의 성과를 거뒀다.

 

무신사는 2001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인터넷 커뮤니티로 시작해 현재는 700만명의 누적 회원과 50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특히 디자이너 브랜드 또는 중소 규모의 패션 브랜드들과 소비자를 연결함으로써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패션 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겨 패션 커머스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데 기여한 혁신 기업이다. 무신사가 만든 여성 전문 패션 스토어 우신사’,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등을 운영하고 있다.

 

무신사는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동력이 됐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이커머스 브랜드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그 빠른 성장세에 발맞출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왔다. 특히 모바일 퍼스트 트렌드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앱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최첨단 기술 파트너와의 협업을 모색했으며 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전략이 필요했던 만큼 한정된 자원으로도 효과를 낼 수 있는 파트너로써 애피어를 선택했다.

 

무신사 앱 매출 확대 캠페인은 애피어의 AI 솔루션을 통해 많은 양의 사용자 관심사 및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타깃팅을 정밀화한 데서 시작됐다. 나아가 애피어의 예측 머신러닝과 맞춤형 상품 추천 도구를 적용해 디스플레이 광고 및 동적 상품 피드로 개인화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 도달을 높이고 프로모션, 할인 등 특별 이벤트를 더 유연하게 운영하며 캠페인 효율을 높일 수 있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