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마케팅 3분기 영업이익률 30%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이루다마케팅 3분기 영업이익률 30%

정우영 기자 0 2021.01.12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온라인 마케팅 자회사 이루다마케팅이 지난해 3분기 영업이익률 30%를 넘기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이루다마케팅의 2020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광고거래액 및 매출이익은 각각 35%, 65% 신장했으며 특히 영업이익률이 업계 최상위 수준인 30%를 달성했다이번 성과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및 동종업계 인력감축 등의 어려운 환경 아래 기록되어 눈길을 끈다.

 

2011년부터 1500여개 SMB(Small&Medium Business) 기업들에게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온 이루다마케팅은 페이스북구글네이버카카오지그재그틱톡 등과 밀접한 매체 릴레이션십을 맺고 높은 소비자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스타일 거래량 1위 대행사로 육육걸즈핫핑나크21, 조아맘고고싱 등 약 300여 개의 국내 패션 의류 쇼핑몰 광고를 관리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위주의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 기업이며 유사 기업으로는 에코마케팅이 있다.

 

여기에 젝시믹스’, ‘휘아’, ‘쓰리케어’, ‘포켓도시락등 브랜드엑스 계열사 브랜드의 퍼포먼스마케팅과 마케팅 통합 컨설팅 업무를 진행 해왔으며 브랜드의 성공 사례가 입소문을 타면서 이루다마케팅과 협력하여 온라인 마케팅을 함께하려는 기업들이 줄을 섰다.

 

최근에는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디에스앤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0LABS’의 쇼핑몰 구축 및 퍼포먼스 마케팅도 함께 진행 중이다클라이언트 수와 광고 거래량이 많아지며 지난 연말 30명이였던 직원수는 현재 67명까지 2배 이상 채용이 늘어났고 올해 최대 100명 이상까지 채용 계획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루다마케팅은 높은 영업이익을 통하여 현금 유동성을 확보 중이며 에코마케팅과 유사한 적극적인 지분 투자와 및 CPS 모델을 통하여 잠재력 있는 온라인 브랜드에도 적극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포트폴리오 확대 및 회사의 전반적인 규모가 확장됨에 따라 외부 기업들과의 협업도 적극적이다네이버카카오 등과 공식 파트너사 외에도 페이스북과도 공식파트너를 맺었고 뷰티 전문 PR/디지털마케팅회사인 더핑거그룹과 TUF 컴퍼니브랜드 이모티콘 서비스업체인 코글플래닛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아울러 업무효율화 및 서비스 안정성을 위해 AI 마케팅 솔루션 업체인 서울벤쳐스와도 협업 관계를 구축했다올해 상반기에는 리포팅 자동화 및 구글애널리틱스를 보완하는 CTS 툴을 내재화 한다는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