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이용자 ‘용달’ 검색 가장 많아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당근마켓 이용자 ‘용달’ 검색 가장 많아

정우영 기자 0 2021.01.04

재고 플랫폼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는 키워드는 용달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마켓(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이용자가 거주하는 지역의 동네 가게를 찾아볼 수 있는 ‘내근처에서 키워드를 조사했는데 하루 평균 가장 많이 찾는 키워드는 용달이고 다음 인기 키워드는 인테리어, 학원, 카페, 이사 순이었다.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한 용달은 가구와 같이 크고 무거운 물품을 거래할 때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내근처 서비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으로 분석된다. 내근처 코너에 소개된 용달은 실제 이용 경험이 있는 주민들의 리얼 후기와 이용 가격좋아요 수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업체에 직접 상담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전화하기와 채팅문의 기능까지 더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당근마켓은 가구나 대형가전 등의 중고거래 게시글에 ‘OOO 옮기기 무거우시죠? OO동 근처 용달 보기’ 등과 같은 메시지를 통해 서비스가 필요한 이용자와 업체를 연결하면서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인테리어 가게 검색도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집꾸미기에 관심을 보이는 주민들이 늘면서 부분 인테리어 등을 많이 다루는 동네 인테리어 업체 검색이 늘어나는 분위기다.

 

이밖에 당근마켓 내근처에서 아이들 보내기 좋은 동네 학원을 알아보거나 갈 만한 카페 정보를 나누는 일도 많아졌다지역을 대표하는 서비스 답게 이사를 앞둔 사람들이 당근마켓을 통해 이삿짐 센터를 알아보는 손길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외에도 속눈썹 공방 네일 에어컨 피부 등의 카테고리가 10위권에 랭크됐으며 휴대폰 음식점 미용실 피부관리 중고차 컴퓨터 영어 클래스 에어컨이전설치 등의 업종도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9월 당근마켓에 첫 선을 보인 ‘내근처는 동네 가게들과 주민들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로거주지 인근의 다양한 가게 정보를 모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예를 들어, '내근처'를 통해 집 근처 반찬가게음식점세탁소 등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가게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실제 가게를 방문했던 동네 이웃들의 생생한 이용 후기 등을 통해 전에는 미처 몰랐던 숨은 알짜배기 가게들을 만날 수도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