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중국 선전 패션소스 전시 참가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대구경북 중국 선전 패션소스 전시 참가

정우영 기자 0 2020.12.03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의열)가 대구시와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추진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1125~27일까지 열린 중국 선전 FASHION SOURCE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대구경북지역의 주요섬유기업 30개사를 선발하여 대구섬유관(15개사)과 경북섬유관(15개사)으로 참가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직접적인 참가 방식이 아닌 온-오프라인 연계방식으로 중국 전시현장에 참가업체별 소재제품 쇼케이스 및 화상 상담장을 설치하여 국내 참가업체와 바이어간의 실시간 대면상담 진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였다.

 

특히 중국 FASHION SOURCE 전시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프랑스-PV(프리미에르비종) 특별관에 대구경북 섬유관을 구성하여 사전매칭을 통한 검증된 유력 바이어와의 집중상담으로 약 930만 달러의 상담성과를 이루어내어 지역섬유업계의 대중국 섬유수출시장 공백해소에 물꼬를 터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는 지난 11월에도 온-오프 방식으로 베트남 하노이 수출상담회를 진행하여 약 240만 달러의 상담성과를 이루어 내었고 향후 해외거점지역과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소통을 통해 코로나 언텍트시대의 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해외수출 판로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