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블프 거래액 743억원 역대 최고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무신사 블프 거래액 743억원 역대 최고

정우영 기자 0 2020.12.02

무신사(대표 조만호)2020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거래액 743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개최한 블랙 프라이데이 거래액 대비 105% 이상 증가한 것으로 하루 평균 124억원 넘게 거래된 셈이다. 무신사는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2019년 보다 이틀 더 늘린 1126일부터 121일까지 6일간 진행했다

 

이 기간 판매된 상품 수는 168만 개 이상에 달했다. 하루 평균 약 28만개, 시간당 12000, 1분마다 200개씩 팔렸고, 트래픽도 전주 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무신사는 이번 세일 기간 동안 상품 랭킹과 브랜드 랭킹을 실시간으로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커버낫’, ‘디스이즈네버댓’, ‘인사일런스’, ‘내셔널지오그래픽등이 차례로 누적 매출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 기간에 매출 1억원 이상을 돌파한 브랜드는 무려 95개에 달한다.

 

무신사 회원들이 6일간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숏 패딩, 숏 헤비 아우터로 총 거래액 중 15%를 차지했다. 맨투맨, 스웨트셔츠와 후드 티셔츠 카테고리도 뒤이어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 기간 내 무신사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하며 가장 인기를 얻은 상품은 라퍼지스토어미니멀 푸퍼 다운 숏패딩이었다. 이어 상의 품목 1위는 디스이즈네버댓’ T-로고 후디 스웨트 셔츠, 하의는 브랜디드 1967 제트 블랙 진이 차지했다

 

이번 행사에는 확대된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 고객 참여 마케팅이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매일 4회에 걸쳐 실시한 시간대별 선착순 특가는 일평균 45000명 이상이 참여할 정도로 열띤 호응을 얻었다. 또한 누적 구매액과 추천인 등록 수가 높은 200명을 선정해 한정판 스니커즈와 적립금을 증정하는 도전! 블프왕과 무신사 인기 상품을 1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래플’, 적립금 퀴즈 이벤트도 한몫했다.

 

특히 하하와 지석진이 참여한 블프 추천왕 컴피티션 영상이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오픈 2일 전 유튜브에 공개되면서 온라인상에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어 157개 브랜드 이름으로 랩을 하는 래퍼 베이식의 유튜브 영상을 비롯해 와디의신발장, 보라끌레르, 최겨울 등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영상도 이번 행사에 관심을 높이고 회원들의 방문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