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2020 디파컬 랜선 축제 성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대구 2020 디파컬 랜선 축제 성료

정우영 기자 0 2020.12.01

 

2020년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 유튜브 채널 최고 2,800명이 동시 접속과 총 조회수 7만회 등의 기록을 남기며 성황리 종료됐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한 디파컬 랜선 축제는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패션디자이너 7(가르강, 갸즈드랑, 까이에, 두마딴, 세미코드, 최복호)의 영상 패션쇼와 이커머스 행사, 4인의 온라인 쇼룸(김건이, 박연미, 이도이, 임홍) 소개 및 온라인 마켓 연계, 100인의 시니어 런웨이 프로젝트, 패션을 배달하는 버스(패버), 패션 필름 상영, VR쇼룸, 디파컬 게임 챌린지, 언택트 콘서트, 스타일 마켓, 패션 예술 콜라보 영상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패션 프로그램이 디파컬 오픈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다.

 

7년 전부터 대구의 명소인 동성로와 삼성 창조 캠퍼스, 수성못 일원에서 개최되었던 디파컬 축제를 코로나 블루의 피로감과 우울함이 누적된 대구 시민들에게 7일 동안 패션쇼의 감동과 패션 마켓 이커머스, 패션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랜선으로 준비한 점과 디파컬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TV, V Live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 마련된 부분은 Z세대에서 시니어 세대에 이르는 폭넓은 참여형 패션 축제의 장이 되었다.

 

랜선 패션쇼는 대구의 유명 관광지와 문화적 공간인 챔니스 주택과 계산성당, 강정보 디아크, 낙동강 갈대숲, 갤러리 분도, 이도갤러리에서 디파컬 참여 디자이너 7인의 패션쇼와 4인의 쇼룸을 영상 촬영하여 섬유 패션 도시의 문화적 가치를 축제 통해 공유하고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와 만나게 구성한 부분으로 축제 참여율을 높였다.

 

 

온라인 구매가 증가 되고 있는 소비 성향에 따라 축제 기간 동안 대구지역 패션뿐 아니라 연관 특화산업인 침구, 주얼리 관련 기업이 참여하여, 대구지역 라이프스타일 소비제품을 온라인 홍보 및 판매가 진행 되어 섬유 패션 도시 대구가 언택트 시대에 부합되는 온라인 패션 유통 도시 대구로 거듭 나는 계기가 되었다.

 

디파컬 이커머스 참여 업체로는 전국 규모로 인기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대구 업체 미아마스빈의 패션 의류와 침구, 주얼리 등 15개사의 인기 있는 다양한 제품을 디파컬 온라인 커머스로 진행하였다. 특히, 매일 디파컬 오픈스튜디오 생방송 중에 패션쇼 디자이너 제품을 구입한 대구 지역 선착순 5인에게 바로 배송! 당일 도착! 서비스 운영은 축제의 동시성을 충족 시켰다.

 

시니어 모델 선발 심사를 통해 디파컬 런웨이에 서게된 100인의 시니어 모델에게는 새로운 도전과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계기를 갖게 해 주었으며, 디파컬 이벤트 프로그램 방구석 코스튬 챌린지집콕! 파자마 패션왕 챌린지’, ‘디파컬 게임 챌린지참여에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올해 랜선 패션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계기로 섬유 패션 도시 대구가 패션 축제를 통해 언택트 시대에 부합되는 온라인 패션 유통 스마트 시티 대구로 거듭 나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