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한 수능생을 위한 패션뷰티 서비스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수고한 수능생을 위한 패션뷰티 서비스

정우영 기자 0 2020.11.30

코로나가 한창인 와중에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다가오고 이와 함께 추위도 기승을 부린다.

 

업계에 의하면 올해 수능을 치루는 학생은 어느 때보다 코로나로 인한 불안과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이에 따라 패션 뷰티 브랜드들이 이맘 때면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준비한다.

 

특히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 중 하나는 외모인데 메이크업, 패션, 시술 등을 통해 한층 아름다워진 모습으로 수능 후 라이프를 즐기고 싶어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신뢰성 있는 뷰티 서비스들이 주목받고 있다.

 

버드뷰이 운영하는 모바일 뷰티 앱 화해는 화장품에 사용된 전성분표를 통해 피부 유해 성분을 분석해 주는 앱이다. 오랜 수험생활로 피부가 예민해진 수험생들은 유해 성분을 피해 화장품을 고를 수 있어 본인의 피부와 맞지 않는 화장품 사용으로 피부에 트러블이 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화해 앱에서 해당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검색하면 그 성분이 사용된 화장품의 리스트를 볼 수 있다. 16만 개 제품의 화장품 성분을 확인할 수 있어 아직 피부가 민감하고 약한 수험생들에게도 유용하다. 이미 국내에서 9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어 피부 타입이 비슷한 사람들의 실제 화장품 사용 후기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미용 의료 정보 앱 바비톡은 실제 시술 및 수술 후기와 부작용 후기, 의사들이 직접 설명하는 시술 정보 등 유저에게 다양한 의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바비톡은 소비자가 성형에 대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관련 전문의가 직접 시술 및 수술 관련 질문에 답해주는 ‘1분 닥터’, 성형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솔직하게 공유해 경각심과 의사결정의 신중함을 심어주는 부작용톡’, 특정 병원의 이익을 위해 활동하는 부정 사용자 및 게시글들을 모니터링, 차단, 삭제하는 클린캠페인, ‘쉐도우 닥터나 수술실 위생 및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해 대리수술 안심존등의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수험생들에게 사회인을 준비하는 패션에 대한 기대도 높게 마련인데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에서 운영하는 여성 쇼핑앱 지그재그4000여 개 여성복 쇼핑몰이 입점해 매일 신상품 약 1만 개를 선보이고 있다. 취향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 덕분에 현재 누적 다운로드 2600만건, 월평균 방문자 300만명을 기록 중이다. 선택의 폭이 넓고 참고할 수 있는 구매 후기가 많아 패션 새내기인 수험생들의 쇼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로 기대받고 있다. 지그재그는 10, 20대 초반, 20대 후반 등 연령대별 인기 쇼핑몰 및 제품들이 체계적으로 분류되어 있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쇼핑몰 노출도 광고 개념보다는 유저 중심의 실제 인기 위주로 반영되기 때문에 패션 트렌드 및 취향을 참고하기도 좋다.

 

네일아트는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도구로 자리 잡았다. 젤라또는 입점 네일샵의 아트 디자인, 가격정보, 영업시간 등의 기본 정보를 포함해 내 위치 기능을 제공해 인근 지역의 매장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마음에 든 네일아트 디자인과 네일샵은 담아두기기능으로 언제든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젤라또가 보유한 수백만 가지의 네일 디자인은 컬러와 유형, 옵션별 필터를 이용해 쉽게 검색 가능하다. 젤라또의 또다른 강점은 최신 유행의 네일 디자인이 매일 업데이트 된다는 점이다. 전국의 네일 아티스트들이 직접 디자인한 네일 아트 이미지를 젤라또에 공유하면 트렌드와 인기도 등을 감안해 선별해서 메인 화면에 노출시킨다. 해당 이미지를 본 고객은 해당 샵에 예약하거나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