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익스클루시브 리크래프트 컬렉션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파타고니아’ 익스클루시브 리크래프트 컬렉션

강산들 기자 0 2020.11.13

 

파타고니아코리아(대표 최우혁)가 버려지는 헌 옷을 모아 새롭게 탄생시킨 익스클루시브 리크래프트 컬렉션(ReCrafted Collection)를 출시한다.

 

파타고니아는 오래된 옷이 주는 고유의 가치와 지구를 살리는 소비 의식을 강조하는 원웨어(Worn Wear) 캠페인을 오랫동안 전개해왔다. 원웨어는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가장 급진적인 환경 운동으로 제품을 지속가능 할 때까지 사용하도록 고쳐입기를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리크래프트 컬렉션은 더 이상 수선할 수도 없고 업사이클 하지도 못해 버려질 뻔한 수만벌의 중고 의류들을 파타고니아리노 수선 센터에서 선별하고 창의적인 디자이너들이 새롭게 디자인하여 로스앤젤레스에서 해체 후 다시 봉제해 새로운 옷으로 재탄생했다. 다양한 형태의 원단과 색상의 파타고니아 중고 의류 조각들이 브리콜라쥬 형태로 조합된 컬렉션으로 제품 각각의 최종 색상이 모두 다른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 당 3~6개의 파타고니아중고 의류 조각으로 구성되어 마치 하나의 제품이었던 것처럼 화려하지만 조화로운 배색이 돋보이며, 다운 자켓과 조끼, 스웨터, 티셔츠, 가방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리크래프트 컬렉션은 생산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파타고니아의 노력이 담겼다. 중고 의류와 자투리 천을 활용하고 이산화탄소 세척 기술을 적용해 제품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물 사용량과 탄소 배출, 원단 낭비를 최소화했으며 티셔츠를 제외한 제품들에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서플렉스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