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월간 사용자수 플랫폼 중 최고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무신사 월간 사용자수 플랫폼 중 최고

정우영 기자 0 2020.11.13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지난 10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34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이 집계한 패션 플랫폼의 모바일 앱 PC 웹 데이터 결과(모바일 웹 제외)에 따르면 무신사의 10MAU(Monthly Active Users)는 전년 동기 대비 59% 성장한 345만명으로 패션 플랫폼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2순위 서비스보다 사용자수 측면에서 약 32% 가량 앞섰다. 또한 10월 한달 간 사용자 1명당 평균 6일 이상 무신사 스토어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의 사용자 양상의 경우 남성이 54.3%, 여성이 45.6%을 차지해 균형 있는 사용자 분포를 기록했다. 연령별로는 20대가 42.8%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10(21.1%)30(14%)가 뒤를 이었다. 패션 업계의 소비 중심축인 10~30대 비율을 82% 이상 확보한 셈이다.

 

무신사는 성장 배경을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있다는 점과 회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이 높은 지표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특히 10월부터 배우 유아인과 함께한 다 무신사랑 해캠페인 효과가 10~20대는 물론 30대 이상 사용자의 유입을 이끄는 데 주효했다고 판단했다. 무신사는 패션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메시지를 앞세워 무신사의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인 광고 영상으로 보여주는 한편, 스웨트 셔츠, 아우터, 겨울 코트 기획전 등을 연계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