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패션 포럼 성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스마트 패션 포럼 성료

정우영 기자 0 2020.11.12

스마트 패션 포럼(SFF)이 패션기업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SFF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패션인사이트가 공동으로 지난 114, 5일 서울 성수동 동심원갤러리에서 개최한 지식포럼이며 패션산업 디지털 전환과 SCM 혁신이 목적이다.

 

SFF는 아마존코리아, 쇼피코리아, 글로벌 SPA 대표가 참석한 패션 이커머스의 미래와 옴니어스, 빅인사이트가, 코닛디지털, 애프터컴퍼니, 오르빗뷰코리아, 디자이노블이 참여한 패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두 가지 섹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한동민 아마존코리아 매니저는 아마존의 셀러 지원 정책과 성장추이, 패션 카테고리 확장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또 쇼피코리아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 중요성과 쇼피를 활용한 시장 진출 방안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두번째 섹션에서는 데이터를 활용한 정교한 타겟 마케팅 솔루션부터 이커머스 시장에서 상품 이미지의 차별화를 실현할 수 있는 촬영 기술, 글로벌 디지털 프린트 기업 코닛디지털의 친환경 솔루션 AI를 활용한 상품기획 방안 등 패션산업 DX를 위한 구체적인 기술들을 소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SFF에는 F&F, LF, 이랜드, 위비스, 태진인터내셔날, 코웰패션, 아식스코리아 등 메이저 패션기업을 비롯 디스이즈네버댓’,  ‘아크메드라비’ , ‘코닥’ ‘라이풀’,  ‘LMC’,  ‘스컬프터’,  ‘크럼프’,  ‘립언더포인트’,  ‘40벅스’ ,  ‘아코스튜디오등 최근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궤를 함께하는 스트리트 캐주얼과 젝시믹스’,  ‘뮬라웨어’,  ‘컴포트랩등 애슬레저 스포츠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또 무신사, 지그재그, 스타일쉐어, W컨셉 등 이커머스 플랫폼도 참석해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