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인터넷소통, 소셜미디어부문 대상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휠라’ 인터넷소통, 소셜미디어부문 대상

강산들 기자 0 2020.11.12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지난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2개 분야 패션/의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SNS를 포함, 디지털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소통한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시상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200여개 기업과 150여개 공공기관이 참여,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체계적인 심사와 검증 과정을 통해 분야별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휠라코리아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속 늘 곁에 있어 쉽게 지나쳤던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특별한 방법으로 소통하고자 마련한 이색 캠페인 휠라 가족사진 공모전이 호평을 얻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국가적 위기라 불릴 만큼 어려운 시기 중 국민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고 응원의 힘을 전하며 디지털 훈풍을 일으킨데 이어 후속 진행된 휠라 가족사랑 스튜디오행사 역시 SS(세이프 앤 스마트)라는 콘셉트 아래 안전하게 운영하며 뉴 노멀 시대 대 소비자 행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와 함께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휠라는 2014년 가수 김진호가 부른 가족사진노랫말에 착안, 지난 5월 말 가족사진을 매개로 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 전용 홈페이지에 사진과 사연을 보내온 가족 수는 무려 4천 가족. 수천 가족의 뜨거운 성원과 감동적인 사연에 휠라코리아 전 직원은 직접 쓴 손 편지 4천 통으로 화답하며 또 한 번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손편지와 깜짝 선물에 놀란 응모 가족들은 이를 SNS에 인증하는 등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으로 휠라와 함께 소통했다.

 

온라인에서 시작된 가족사진 공모전은 오프라인으로 확대돼 대미를 장식했다. 지난 9월 말 휠라는 가족사진 공모전에 보내온 전국 수많은 가족사진을 전시해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휠라 가족사랑 스튜디오를 운영했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사진 전시는 물론 방문 가족들을 위한 즐길 거리까지 풍성하게 마련한 축제의 장을 열었다. 시국의 엄중함을 감안, ‘SS(세이프 앤 스마트)’를 행사 메인 테마로 설정하는 등 현장 관람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 완벽한 관리 운영으로 캠페인의 의미를 한층 북돋았다는 호응과 호평 속에 성공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