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 침장 성공 마케팅 웨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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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부가가치 침장 성공 마케팅 웨비나

정우영 기자 0 2020.10.22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1027일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시장선도형 고부가가치 침장제품개발의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확대 방안으로 2차 비대면 온라인 웹세미나를 개최한다.

 

대구지역 침장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 중 인 본 사업은 올해 3차년도 마지막해로 개발된 제품을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 준비 중이며 일산 홈테이블테크 전시회(10.21 ~10.25) 참가하여 국내 마케팅에도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비R&D 수혜기업 글로벌화를 위한 사업화 일환으로 지원 대상기업 젠텍스, 퀸센스, 따뜻한세상, 선오침장, 화창한이불, 하나침장, 석영침장, 아림침장, 한빛침장, 까나베나 10개사가 기업별 특화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본격적인 온라인 마케팅 준비 중이다.

 

이번 2차 온라인 웹 세미나는 비R&D 수혜기업 10개사와 R&D 참여기업 2개사의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마케팅력 향상과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모색을 위함이다. 세미나 내용은 언택트 시대에 맞는 침구류 마케팅 방안을 주제로 크리에이티브 팩토리 박은진 이사가 진행한다. 급변하는 침구류 시장의 해외선진 브랜드 사례를 6가지 유형의 가치 창출을 도출하여 발표할 예정이며 R&D 기업인 마이하우스와 중앙텍스의 1, 2, 3차년도 기술개발 내용 및 성과에 대해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본 사업의 R&D 참여기업 성과로는 마이하우스가 최적화된 항균, 소취 기능사의 제직설계 및 후가공 연구를 통해 개발한 침구용 원단의 특허등록을 완료하여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인 제품을 온라인 판매를 통해 코로나19 사태에도 전년 대비 판매량이 50% 이상 상승했으며 자수전문기업 중앙텍스는 자수에 대한 기술적 측면의 데이터 베이스 구축하여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R&D 수혜기업 10개사 중 한빛침장은 본사업 기술 지원을 통하여 통풍 및 야외활동에 용이한 침구를 개발하여 포스트 코로나로 확대된 호캉스, 캠핑족, 차박등의 수요를 통해 매출이 200% 확대 되었으며 아림침장은 텍스타일 디자인 및 시제품 제작지원을 통해 개발된 아이템으로 바이어의 관심 및 매출 111% 성장을 이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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