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청계산 페트병 수거기 설치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블랙야크’ 청계산 페트병 수거기 설치

강산들 기자 0 2020.10.19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블랙야크청계산점에 투명 페트병 수거기를 설치하고 분리 배출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블랙야크는 이번 투명 페트병 수거기 제작에 협업한 먹는샘물 전문기업 산수음료와 함께 청계산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생수를 나눠주고 직접 페트병 라벨을 떼며 분리 배출의 중요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청계산점을 시작으로 해당 수거기를 블랙야크 매장에 순회 설치해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부의 국내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시범 사업이 전국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렇게 분리 배출되어 수거된 페트병 약 15개는 K-rPET(케이-알피이티) 티셔츠 한 장으로 재탄생된다.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 섬유로 만든 ‘K-rPET’ 티셔츠는 화학섬유 제조기업 티케이케미칼과 손잡고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또한 블랙야크는 지난 9월 환경부, 강릉 삼척시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2021 F/W까지 티셔츠에서 팬츠, 플리스, 아우터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을 밝히며 자원 재활용 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