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제주 오름 활용 디자인 공모전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휠라 제주 오름 활용 디자인 공모전

강산들 기자 0 2020.10.08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제주 오름 활용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휠라가 함께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의 대표 명소인 오름이 품고 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적 가치 발굴을 통해 제주 문화콘텐츠 산업 및 도 내외의 신진 작가 육성에 일조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오름은 산 또는 봉우리를 뜻하는 제주 방언으로 오름의 왕국으로 불리는 제주에는 수백개의 오름이 존재하는데 이는 제주도민들의 생활 터전이 되는 중요한 자원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 오름 활용 디자인 공모전은 만 18세 이상의 개인 또는 2인 이하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 오름이 가진 특성, 전설, 생태 등을 표현한 모든 디자인(일러스트, 캐릭터, 타이포그래피 등)이 출품 대상으로 9개 작품을 선정해 총 27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작 중 4개 작품은 제주 문화예술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제주 거주자에 한한다.

 

특히 공모전 선정작 중 일부는 오는 2021년 휠라 제품에 적용돼 일부 매장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단순 공모전 시상 형식에서 벗어나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상품 디자인으로 확장시켜 의미를 더하는 것이다. 당선작가에게는 상품 기획 참여 기회와 별도 로열티, SNS 및 기타 방법을 통한 작가 홍보 기회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9일부터 13일까지이며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과 지원 방법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