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삼련, 스마트공장 구축 기업 모집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섬삼련, 스마트공장 구축 기업 모집

정우영 기자 0 2020.10.07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가 섬유패션업계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스마트공장 보급은 제조 현장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맞춤형 유연생산체제로 전환을 유도해 섬유패션산업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것이다.

 

섬산련은 2016년부터 스마트공장에 대한 업계 인식제고를 위해 교육 및 홍보를 진행해왔다. 특히 이번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은 섬유패션업계 스마트공장 저변을 확대하는 직접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유사한 업종의 중소기업들에게 필요한 공통 솔루션을 개발 보급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은 스마트공장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의 50%까지 지원받게 되는데 스마트공장을 처음 도입하는 기업은 최대 1억원, 기존 스마트공장을 고도화하는 기업은 최대 1.5억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게다가 기업의 부담경감을 위해 사업에 투입되는 인력의 인건비도 20%까지 사업비로 책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어 스마트공장을 처음 도입하는 A의 총 소요 비용이 1억원일 경우 A5천만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기업부담금 5천만원의 20%1천만원을 인건비로 책정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