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모바일 솔루션 강화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카페24 모바일 솔루션 강화

정우영 기자 0 2020.08.13

카페24(대표 이재석)가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연동 등 다양한 기능 서비스를 접목해 자사 모바일 솔루션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솔루션 강화에서는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이 탑재됐다. 인공지능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상품 사진을 빠르게 분석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한다. 포토샵 등 PC 환경에서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작업이 사라져 상품 등록부터 판매까지 더 쉽고 빨라진다.

기능 확장도 손쉬워졌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 서비스를 유통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앱 마켓인 카페24 앱스토어를 모바일 솔루션과 연동했다. 운영자는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실시간 상담 챗봇, 증강현실(AR) 기반 상품 착용 서비스 등 최신 전자상거래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몇 번의 터치만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PC에 비해 화면이 작은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도 운영자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사용성도 크게 높였다.

구체적으로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끌어다 놓기) 기능 모바일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에 최적화된 콘텐츠 작성 기능 등이다. 이외에도 고객 관리 기능, 이벤트 프로모션 기능, 디자인 관리 기능, 통계 정보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이로써 PC나 모바일 환경에 관계없이 누구나 카페24 플랫폼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해졌다. 진입장벽이 한 층 더 낮아서 전자상거래 창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