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클레르’ 디지털 우선 전략 선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몽클레르’ 디지털 우선 전략 선회

민신우 기자 0 2020.07.30

 

몽클레르가 적극적인 조직개편과 함께 디지털 우선의 접근방식을 시도한다.

 

몽클레르는 이커머스를 직접 운영할 것을 발표하고 브랜드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소비자의 경험을 개인화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견고하게 하는데 초점을 맞춘 디지털 통합적 비전과 함께 새로운 기업구조를 정의하는 브랜드의 디지털화 방안을 밝혔다.

 

 

몽클레르는 진화하는 전략적 비전을 지지하고 더욱 증폭시키기 위해 디지털, 참여와 변화 부서를 새롭게 신설했다. 해당 부서는 모든 디지털 채널에 걸쳐 브랜드의 전략을 시행시킴으로써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와 경험을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모든 형태의 디지털 커머스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조직 전반에 걸쳐 디지털 문화를 널리 퍼뜨리는 임무를 지닌다.

 

뿐만 아니라 몽클레르는 기술적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퍼포먼스와 고객 분석 도구 등 다양한 디지털 지능에 대한 투자를 강화한다. 이는 빅데이터를 행동과 연결시킬 수 있는 더 양질의 스마트 데이터로 변화해주며 각 소비자들을 보다 잘 파악할 수 있게 함으로서 브랜드의 실시간 의사 결정은 물론 제품 추천과 고객 소통 서비스 그리고 상품 계획 및 가격 책정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커머스 사업 성장에 도움을 준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과의 생산적인 협업에 이어 앞으로 이커머스 채널을 직접 운영한다. 이는 202010월 미국과 캐나다를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시행되며 2021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나아가 2021몽클레르는 완벽히 통합된 옴니채널 이커머스 플랫폼을 런칭해 앞선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고객 접근 방법을 모색한다이러한 옴니채널 접근 방식은 몽클레르로 하여금 다른 디지털 커머스 채널과의 협업 및 새로운 시도들을 추진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