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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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 성료

정우영 기자 0 2020.07.22

 

카페24(대표 이재석)가 지난 15일과 22일 코로나 19 극복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개최한 웨비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약 1000여명의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참석해 패션, 뷰티, 유아동복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4명의 성공 CEO들이 전하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에서도 고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핵심 전략을 공유했다.

론칭 3년만에 연매출 300억원을 바라보는 뷰티 쇼핑몰 씨스터앤의 천정욱 대표는 브랜드 차별화 전략으로 DTC를 강조했다. 그는 현재 씨스터앤의 전체 매출 70%는 자사 쇼핑몰에서 발생하고 있다코로나19 등 시장환경에 영향을 받기 쉬운 외부 판매채널에 의존하는 것 보다 직접 비즈니스의 중심을 잡고 갈 수 있는 DTC 전략이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고 조언했다.

아동복 쇼핑몰 오즈키즈 최철용 대표는 인문학적인 콘텐츠 기획과 통계 기반 마케팅 사이의 균형을 강조했다. 그는 제품의 특장점을 나열하는 것 보다는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이른바 공감 콘텐츠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막연한 직감에 의존하는 것보다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세라(SERA,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소비자 패턴을 정확하게 이해한다면 성공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 의류 쇼핑몰 썸제이 이승환 대표는 15년간 여성 데일리룩 브랜드를 꾸준히 성장시킨 비결을 공개했다. 그는 트렌드에 발 맞춰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 구성에 집중한 것이 장기 성장의 핵심 동력이다. 신규 유입자수 증가 추이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잘 따라가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성 패션잡화 쇼핑몰 더액션 반준호 대표는 자본금 200만원으로 시작해 8년 연속 남성 패션 잡화분야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전했다. 그는 타깃 고객층에 특화된 상품을 선보인다면 하나의 상품만으로도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실제 착용 후기 등 고객이 상품 구매 시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면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브랜드 철학, 기업 문화 등 참석자들이 궁금해하는 운영 방식에 대해 쇼핑몰 CEO들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까지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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