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컬렉션 시대 개막 ‘로에베’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디지털 컬렉션 시대 개막 ‘로에베’

김지민 기자 0 2020.07.13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COO 이규호)이 스페인 가죽 브랜드 로에베2021년 봄여름 시즌 남성 컬렉션을 디지털 포맷으로 진행한다.

 

이번 디지털 컬렉션은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전통적인 런웨이 방식을 대체해 열리게 됐다. 특히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 활동중인 아티스트 지코가 ‘SHOW IN A BOX’의 콘텐트 중 ‘FrontRow’에 참여한다. 지코는 콘텐트 제작에 참여하는 글로벌 VIP와 셀러브리티들 중 유일하게 초대된 한국 아티스트다.

 

디지털 컬렉션에서는 패션쇼 장을 대신해 컬렉션의 주제와 내용을 응축하는 아카이브 상자 ‘SHOW IN BOX’가 제작됐다. 내부 칸막이가 있는 클래식한 상자의 외관과 캔버스 질감은 그간 로에베가 선보인 다른 출판물들과 동일한 형태이고 칸막이들은 이번 컬렉션의 초기 영감부터 쇼 세팅에 이르기까지 창작 과정 전체의 콘텐트를 고정하고 분리하는 기능을 한다. 이는 창작 과정 전체를 감각적인 경험으로 해석하게 해준다.

 

로에베2021 /여름 ‘SHOWIN A BOX’는 공식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를 통해 매 시간 다른 주제를 다루는 형식으로 12일부터 24시간 동안 라이브로 공개된다.

 

이벤트 콘텐트 중 첫 번째 콘텐트로 프론트 로우의 사람이 움직이는 초상화(사진작가/연출가 Aidan Zamiri)를 볼 수 있으며 밤 12시에는 로에베의 벌룬백을 완성시킨 장인 수장과의 미팅, 새벽 4시에는 다운로드 가능한 패턴을 통해서 집에서 만드는 방법 등 그 밖에도 다양한 콘텐트를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