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S 2020 O2O e-Preview In SEOUL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PIS 2020 O2O e-Preview In SEOUL

정우영 기자 0 2020.07.08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가 코로나19로 마케팅과 소싱 기회가 줄어든 국내외 섬유패션업체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섬유교역전 프리뷰 인 서울 2020O2O 전시회로 개최한다.

 

21회째를 맞이하는 PIS는 오는 9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코엑스(A/B1)에서 개최되며 해외 바이어들의 전시장 방문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해 온라인 전시회도 병행 개최된다.

 

‘e-Preview In SEOUL’PIS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3D 컨셉도, 3D 트렌드 포럼관, 마켓플레이스, Live Streaming 등으로 구성된다.

 

3D 트렌드 포럼관은 메인 주제 Sus`novation(지속가능성+혁신)에 맞춰 네가지 테마를 소개하고 3D 가상의류 전문가를 활용해 3D 가상의류를 동영상과 Look Book으로 선보인다.

 

마켓플레이스는 참가업체 주요 제품의 상세정보를 사진, 동영상 등으로 제공하며 ‘Live Streaming’은 전시장 스케치, 참가업체 및 바이어 인터뷰 등을 통해 오프라인 전시장의 생생한 느낌을 전달할 예정이다.

 

섬산련은 참가업체-바이어간 Untact 상담을 적극 지원한다. ‘e-Preview In SEOUL’ 내 검색기능을 강화하여 바이어들은 관심제품을 찾아보고 화상상담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참가업체 중 대리상담을 희망하는 업체를 모집하여 현지 전문 마케팅 인력을 통해 대리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홍보, 유명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을 통한 V-commerce 등 다양해진 디지털 콘텐츠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물리적, 시간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전시회 마케팅 활동의 기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해 PIS 2020에는 약 330개사 550부스가 참여하여 차별화 원사, 친환경 기능성 소재, 부자재, DTP,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등 최신 혁신 기술과 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