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난다 ‘3CE’ 618 티몰 내 1위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스타일난다 ‘3CE’ 618 티몰 내 1위

김지민 기자 0 2020.06.25

 

스타일난다의 ‘3CE’가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인 618 쇼핑절에서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티몰 내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중 1위를 달성했다.

 

‘3CE’는 올해 행사에서 작년 같은 행사 대비 300% 가량 매출이 신장했고 티몰 618 쇼핑절 행사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2위를 달성했다. 특히 2019‘3CE’의 티몰 중국관 공식 론칭으로는 1, 그리고 로레알 그룹과 통합된 지 만 2년 만의 쾌거이다.


 

‘3CE’는 이번 행사에서 레트로 무드를 모티브로 한 ‘3CE NEO-RETROLISM SET THE TONE COLLECTION’을 티몰 중국관에 단독 론칭했으며 코스메틱 마니아들의 입소문을 타고 중국 내 웨이보 등 현지 SNS 채널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3CE Blue-tube Lip tint’로 주목을 받은 ‘3CE’의 시그니처 립 제품 벨벳 립 틴트의 경우 약 72시간 만에 전량 완판되며 약 10억여 건의 온라인 바이럴을 생산하는 등 놀라운 수치의 기록을 달성했다.

 

‘3CE’는 한국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일관된 방향성을 가지고 중국 마케팅 및 포지셔닝 전략을 유지하면서도 한정판 컬렉션을 제작하거나 KOL과 협업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현지 트렌드에 맞춰 때마다 전략적인 변화를 주며 지속적인 마케팅 성공 사례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번 618 행사에서도 12명의 KOL로 구성된 브랜드 엠베서더와 함께 진행한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도 전체 메이크업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스트리밍 판매율 랭킹 1위를 기록한 것도 높은 매출을 끌어오는데 큰 역할을 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매출이 이전 대비 2배 이상 커지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될 전망인 가운데 ‘3CE’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토대로 시장의 흐름에 따른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 중이다. 앞으로도 ‘3CE’K뷰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중국은 물론 글로벌 마켓 진출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