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달라진 유통은 라이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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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달라진 유통은 라이브로!

박정식 기자 0 2020.06.18

코로나로 인해 전 산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특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 유통으로 부상하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얼마전까지 한정적이었던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 늘어나면서 패션 부문에서 라이브 커머스가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실시간 방송으로 상품 디자인 및 소재는 물론 착용감 등 궁금한 정보를 즉시 묻고 답하는 반응형 커머스로 차별화하고 있다.

 

또 실시간 댓글을 통해 판매자에게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의 상품 착용을 요청하거나 할인,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라이브 커머스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지난 17일 브랜드 모델 정혁과 함께 카카오 쇼핑 라이브채널을 통해 여름 인기 제품을 선보였다. 평소 뛰어난 사복 패션과 진행 센스로 주목받는 모델 정혁이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 정보 및 올여름 트렌드, 스타일링 팁을 공유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지난 5월 모델 정혁과 함께 네이버 쇼핑 채널 셀렉티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당일 약 4만 명의 동시 접속자와 9만이 넘는 좋아요 수를 기록했으며 방송 직후 해당 상품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애슬레저 뮬라웨어는 지난 5월 라이브 커머스 대표 채널인 네이버 셀렉티브, 잼라이브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누적 6만 뷰를 넘겼다. 이날 방송에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인 락채은과 방송인 장유리, ‘뮬라웨어직원이 직접 출연해 운동별, 체형별 맞춤 아이템과 사이즈 선택 팁을 소개했다.

 

자라는 지난 5월 자라 이모션스 향수 컬렉션의 국내 론칭을 기념해 셀럽과 함께 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생방송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 모델 주우재가 직접 신제품을 소개했으며 1시간 동안 3만여 명이 시청, 좋아요 수는 12만을 기록했다.

 

더한섬닷컴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4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9일 라이브 방송에 소개된 ‘SJSJ’ 제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온라인 스토어 스타일쉐어는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스쉐라이브를 런칭해 매달 매출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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