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에 놓고 가는 드롭 서비스!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매장에 놓고 가는 드롭 서비스!

정우영 기자 0 2020.04.06

 

국내 대표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XXBLUE(엑스엑스블루)가 픽업 서비스와는 반대인 드롭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 관계사인 서울옥션블루가 운영하는 엑스엑스블루는 서울옥션 강남센터에 드롭존을 오픈했다.

 

엑스엑스블루는 스니커즈, 스트리트 웨어, 아트토이 등 한정판 상품의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거래 플랫폼이다. 구매한 신제품을 되팔아 시세차익을 보는 리셀 시장을 겨냥했다.

 

드롭존은 낙하지점이라는 의미처럼 XXBLUE 온라인 사이트에서 거래되는 상품을 판매자가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여 판매 상품을 놓고 가는 것이 골자다. 다시 말해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판매할 상품을 등록하고 해당 상품을 매장으로 직접 가지고 오는 클릭 앤 드롭 서비스다.

 

 

매장에서 상품을 가져가는 픽업서비스와는 반대인 매장에 상품을 놓고 가는 드롭 서비스가 일반 고객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대부분 직거래를 이용했던 스니커테크족에게는 익숙한 거래 행태다. 따라서 XXBLUE의 드롭존은 이런 거래 문화와 빠르게 돌아가는 스니커즈 시장 특성을 고려해 기획된 것이다.

 

이와 같은 드롭존 어느 시간 때나 쉽게 판매자들이 찾아올 수 있고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판매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불황 속 사소한 것이라도 아끼려는 젊은 층에게는 배송비를 아낄 수 있다는 점도 이점이 된다.

 

더불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의 일환으로 가장 핫한 제품이나 XXBLUE BEST 10 상품 등의 스니커즈를 전시, 보기 드문 한정판 스니커즈를 제안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