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컷’ 젠지 겨냥 온라인 전용 라인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지컷’ 젠지 겨냥 온라인 전용 라인

민신우 기자 0 2020.03.31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장재영)이 올 봄 젠지(GenerationZ: 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 세대를 겨냥한 지컷의 온라인 전용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컷은 최근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자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라인을 기획했다.

 

온라인 전용 라인은 기존 지컷 상품 대비 가격을 30~50% 가량 낮게 책정해 어린 고객들의 진입 장벽을 낮췄으며 급변하는 패션 트렌드를 좀 더 발빠르게 반영한 신선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자사몰 S.I.빌리지 전용으로 기획된 SIV 익스클루시브 상품들은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가격을 낮춘 10만원 미만대의 제품들로만 구성해 가격 경쟁력을 확실하게 높였다.

 

 

지컷은 이번 온라인 전용 라인을 위해 지금까지 판매했던 상품들 중 20대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들의 디자인을 철저히 분석했다. 젠지 세대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러플, 셔링, 보우 디테일의 여성스러운 제품들을 선호했으며 상하의를 따로 또는 같이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셋업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했다.

 

지컷은 이를 바탕으로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브랜드의 정체성은 지키면서도 매일 입기 좋은 활용도 높은 54종의 제품들로 이번 라인을 구성했다.

 

먼저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등 코디가 쉬운 뉴트럴 색상을 기본으로 핑크, 민트, 옐로우 등의 파스텔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다. 원피스와 블라우스에 사용된 잔잔한 플로럴이나 도트 무늬에서는 20대의 발랄함을 엿볼 수 있다.

 

젠지 세대에서 가장 구매율이 높았던 인기 아이템 중 하나인 원피스와 그래픽 티셔츠도 여럿 출시한다. 어깨 퍼프, 러플이 강조된 여성스러운 원피스를 비롯해 슬립 원피스, 로브 원피스 등을 선보이는데 이 중 슬립 원피스는 티셔츠와 함께 입으면 캐주얼한 느낌을, 단품으로 입거나 재킷을 걸쳐주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는 교복으로 불릴 만큼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또한 총 7종으로 출시되는 티셔츠는 각기 다른 그래픽과 다양한 컬러를 반영해 봄·여름 코디에 재미를 더해줄 수 있다. 가격은 티셔츠 59,000~89,000, 블라우스 59,000~159,000, 스커트 69,000~179,000, 원피스 89,000~259,000원 등이다.


 

지컷은 이번 온라인 전용 라인을 출시하며 국내 유명 유튜버, 인플루언서 11인과 함께한 캠페인 #GRWG(Get Readywith G-CUT: 지컷과 함께 준비해요)을 공개한다.

 

최근 전세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GRWM 라는 콘텐츠가 뜨고 있는데 인플루언서들이 외출 전 씻고 화장하고 옷을 골라 입는 외출 준비 과정을 담은 영상이다.

 

지컷#GRWM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신제품과 함께 외출 준비를 하는 인플루언서들의 리얼하면서도 솔직한 모습을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젊은 세대를 공략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