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스’ 디자인 혁신 CX 컬렉션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컨버스’ 디자인 혁신 CX 컬렉션

강산들 기자 0 2020.03.12

 

컨버스가 기존의 생산방식과 디자인에 혁신을 도입한 ‘CX’ 컬렉션을 론칭한다.

 

컨버스는 농구화를 위해 고안된 척테일러 올스타를 시작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디자인을 소개하며 전 세계의 유스컬쳐와 함께 진화해왔다. 2020년 컨버스는 또 한 번 시대의 흐름과 요구를 만족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생산 방식과 디자인을 재정립하였다.

 

CX 컬렉션은 수년간의 연구와 실험 결과 컨버스신발 제작 방식을 변화시켜 새로운 차원의 편안함과 디자인을 제공한다. 스트레치 캔버스 소재를 사용하여 발에 맞춰 편안하고 쉽게 착용할 수 있으며 폼은 압축 폴리우레탄 인솔과 초경량 파일론 중창을 사용함으로 충격 흡수력을 높여 오래 지속되는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CX폼을 지지하는 유연성과 향상된 내구성의 새로운 러버 아웃솔 디자인이 특징이다.

 

 

CX 컬렉셔은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되는데 올스타 디스럽트 CX는 척테일러 올스타 실루엣의 미래형 디자인으로 대담하며 편안함과 새로운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기 위해 힐 부분의 3차원 러버 범퍼를 적용했다.

 

척테일러 디스럽트 CX는 스트레치 캔버스와 새로운 폼이 특징인 날렵하고 낮은 커팅 슬립과 3차원 러버 범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척테일러 올스타 CX는 클래식한 실루엣에 스트레치 캔버스와 CX 폼을 적용, 미드솔을 투명하게 표현하여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컨버스CX 컬렉션은 312일 더솔로이스트 디스럽트 CX를 통해 실루엣이 처음으로 공개하며 319일 온라인 스토어와 명동, 두타몰, 코엑스, 롯데월드몰, 이태원점 웍스아웃 라이즈, 케이스스터디 청담, 온더스팟 가로수길, 아트모스 압구정매장에서 디스럽트 CX 가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컨버스2020 의류 라인 확장의 시작으로 ‘SHAPES’ 컬렉션을 론칭한다. 올해 출시될 세 가지 컬렉션 중 첫 번째 컬렉션인 SHAPES 컬렉션은 성별에 구애받지 않으며 단지 다양한 신체 형태를 가장 우선시하여 디자인되었고 사이즈는 정체성이 아니라 기준점이라는 생각으로부터 개발이 시작되었다.

 

옷의 형태는 기하학적 조각이 주름, 이음판 등 독특한 디테일로 제작되어 착용감이 용이하며 이러한 구조로 다양한 신체 형태를 커버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통해 많은 사이즈를 만들지 않아도 되어 공정에서도 효율성을 높였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