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편집숍 라이프스타일로 GO!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온라인 편집숍 라이프스타일로 GO!

정우영 기자 0 2020.02.17

온라인 편집숍들이 라이프스타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지금까지 주로 패션 상품을 취급했던 온라인 편집숍들이 의식주 카테고리에서도 취향과 개성에 따라 상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자 이에 발맞춰 스타일을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디자이너 패션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온라인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는 여러 의류 상품 외에도 주방용품이나 가전, 가구 등 라이프와 관련한 총 13개의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독특한 감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개성파 도예작가의 식기나 시중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친환경 일회용 그릴, 트윙클볼, 코스터등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어 반응이 좋다.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만 살펴봐도 해동해 데워먹을 수 있는 수제 간식이나 반려동물용 캔들부터 반려동물용 차량 안전시트 등 세련된 디자인과 이색적인 감성의 제품을 엄선해 다양하게 판매한다.

 

실제로 하고에 입점한 라이프 관련 브랜드수는 약 273개로 이는 전체 입점 브랜드 비중의 35%에 달한다. 하고는 앞으로도 라이프 카테고리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이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 상품의 비중을 50%로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다.

 

스타일쉐어도 올해 초 패션과 뷰티를 넘어 라이프, 테크, 헬스앤푸드 3개 카테고리를 추가하며 라이프스타일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스타일쉐어 내 검색어와 콘텐츠 데이터 분석 결과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키워드 검색량이 무려 1,200만 건에 달했으며 사용자가 직접 생산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도 18만 건 이상으로 집계됐다.

 

29CM는 지난해 라이프스타일 PB를 런칭했다. 필름 카메라와 같이 트렌디한 제품은 물론 지퍼백, 용기 등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29CM에서 자체 디자인한 제품들로 선보인다.

 

이밖에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지난해 오픈한 오프라인 패션 문화 편집 복합 공간 무신사테라스에 위치한 에서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는 물론 기존에 무신사에서 만나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영역의 아티스트와 레이블이 함께한 상품을 소개한다. 패션 외에도 F&B, 리빙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한 다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