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양강체제 굳히나?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양강체제 굳히나?

박정식 기자 0 2020.02.12

아웃도어 233약 체제로 재편

 

아웃도어 시장이 노스페이스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양강 체제로 고착화되는 모양새다.

 

업계에 의하면 지난해까지 노스페이스가 확실한 1위 자리를 굳힌 가운데 치열한 2위 싸움을 벌이는 형국이었다. 그런데 올해 들어서 아웃도어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 중 노스페이스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1위 싸움을 벌이면서 2, 3, 3약 체제로 굳어지고 있다.

 

 

3중은 블랙야크’, ‘네파’, ‘케이투2약은 아이더코오롱스포츠다 이들 브랜드는 2강 브랜드와 점 평균 매출에서 절반 수준을 약간 웃돌 정도로 매출이 크게 하락했고 2약은 이들 보다 점 평균 매출이 1~2천만원 가량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 1월 매출에서는 노스페이스4.1%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켰고 디스커버리3%대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그러나 나머지 브랜드는 모두 2자릿수의 역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3약으로 분류된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컬럼비아는 지난 120%대의 역신장률을 기록하며 상위권 브랜드와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물론 1월과 2월 현재까지의 매출로 이 같은 추세가 확정될 것으로 간주하기에는 무리가 따르지만 현재의 추세선은 노스페이스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1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만은 확실하다.

 

지난 11일부터 29일까지 누계매출에서는 노스페이스가 전년 대비 1.4% 상승하며 460억원을 기록했고 디스커버리6.7% 상승한 36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점 평균 매출에서는 디스커버리노스페이스를 조금 앞서 있는데 디스커버리는 점 평균 17790만원, ‘노스페이스17110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