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광호 대표 글로뷰션으로 독립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정광호 대표 글로뷰션으로 독립

박정식 기자 0 2020.02.03

정광호 전 블랙야크 글로벌사업본부장이 글로뷰션을 설립하고 새출발한다.

 

정광호 대표는 고어텍스 섬유사업부 이사를 비롯해 하클로프스코리아 대표이사, 블랙야크 등 패션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정대표가 세운 글로뷰션은 브랜드 인큐베이팅 비즈니스를 비즈니스 모델로 한다. 쉽게 말해 세계적인 마케팅그룹인 IMG나 글로벌 제조기업인 리앤펑처럼 브랜드 비즈니스를 위한 통합 프로그램을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브랜드의 성장 요인, 잠재 가치 발견, 초적화된 기획, 마케팅, 유통기업으로 브랜드 밸류를 극대화,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킨다는 것이다. 따라서 브랜드를 발굴하고 라이선스로 제공하고 상품을 공급하며 홀세일을 통해 상품 판매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현재 글로뷰션이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는 미국 기반의 뷰티 브랜드 팁시(TPSY)’1스웨덴 국적의 아웃도어 브랜드 하글로프스. 여기에 한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업계발전추진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있다.

 

팁시는 북미 최대 규모의 뷰티패션 유통을 보유하고 있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 한인계 미국인이 지난 2017년 런칭한 브랜드다. 상품은 립, 아이, 페이스, 브로우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톡톡튀는 컬러와 상큼한 디자인으로 K패션을 대변하는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하그로프스는 스웨덴 태생의 세계 3대 아웃도어 브랜드로 100년이 넘는 전통과 아웃도어 헤리티지를 가졌다. 이 브랜드는 예전에도 정광호 대표가 국내 전개하기도 했다.

 

이처럼 글로뷰션은 패션 및 뷰티 브랜드의 직접 전개와 해외 브랜드의 국내 라이선스 비즈니스, 글로벌 온라인 기업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돕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