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낫’ 무신사어워즈 5년 연속 대상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커버낫’ 무신사어워즈 5년 연속 대상

민신우 기자 0 2020.01.29

 

스트리트 캐주얼 커버낫이 무신사 스토어가 진행하는 스타일 아이콘 시상식 무신사 어줘즈 2019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무신사 어워즈는 한 해 동안 무신사와 우신사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550만명의 무신사 회원 투표와 업계 전문가 의견, 무신사 스토어 객관적 수치를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커버낫은 빈티지웨어를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한 한국 대표 캐주얼 브랜드로 2019년 한국 최초 크로스 오브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패션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산업과 협업을 진행했다.

 

 

커버낫의 협업 컬렉션으로는 지난해 상반기 카카오, 하와이안항공, 오닐, 쌍용 티볼리, 아프리카TV, 레드불 등 보통의 어패럴 브랜드와는 다른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으며 하와이 항공권, 티볼리 차량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 같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에 힘입어 커버낫은지난해 상반기 매출로만 전년 매출을 달성했고 하반기에는 가수 현아의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정설 스타일리스트팀과 협업하여 새로운 비주얼라이징을 진행했으며 국내 FPS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와의 협업으로 패션 브랜드 최초로 2019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국내 최초로 SPC, 007(스컬프터, 하이 브로우, 카시나, 몽벨, 이벳필드, 마크곤잘레스, 비슬로우) 프로젝트, 울마크 컴퍼니 등 다양하고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여 패션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는데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커버낫은 올해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소재나 콘텐츠를 친환경으로 사용해 점진적으로 도약하는 시기로 삼을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코트와 블루종 & 블레이저 안감을 생물학적 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벰버그 소재를 사용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시즌 Earth 트렌드를 반영해 가방, 아우터에 기존에 보여주지 않았던 색상을 적용시켜 내보낼 계획이며 어센틱 로고 크루넥, C 로고 크루넥, 코듀라 백 컬렉션 등 대표 제품을 시작으로 패커블 윈드브레이커, 데님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상반기에는 더 많은 산업과의 연결을 통해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